• ⓒHarald Hoffmann_DG
    ▲ ⓒHarald Hoffmann_DG
    피아니스트 조성진(23)이 금호음악인상을 받는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사장 박삼구)은 제8회 금호음악인상 수상자로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05년 처음 제정된 '금호음악인상'은 최근 2~3년간 가장 탁월한 활동과 성과를 보인 만 30세 미만의 클래식 기악 연주자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클래식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지금까지 수상자로 피아니스트 김선욱, 손열음, 바이올리니스트 故권혁주, 클라라 주미 강, 이유라, 임지영과 베이시스트 성민제를 배출한 바 있다.

    격년제로 개최되는 금호음악인상은 수상자에게 2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연주활동 지원을 위한 2년간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비즈니스석을 제공한다.

    조성진은 2015년 쇼팽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거머쥐며 세계적인 클래식 스타로 떠올랐다. 그는 지난 19일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주최한 '2017 사이먼 래틀 & 베를린 필하모닉'의 내한공연에서 완벽한 협연무대를 보여주기도 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영조 작곡가는 "조성진은 한국인 최초 쇼팽 콩쿠르 우승이라는 성과와 아울러 높은 음악적 탐구열을 갖춰 앞으로도 끊임없이 성장할 연주자란 기대를 갖게 해 본 상의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제8회 금호음악인상 시상식과 축하 음악회는 내년 1월 12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