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총연맹 "터무니없는 공작과 음해가 도 넘어...단호히 법적대응 나설 것"
  • ▲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가 1일 오후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열린 '자유민주 시민의식 함양 강연 및 다짐대회'에서 최근 압수수색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데일리 공준표 사진기자
    ▲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가 1일 오후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열린 '자유민주 시민의식 함양 강연 및 다짐대회'에서 최근 압수수색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데일리 공준표 사진기자

     

    예산 사적 유용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재 자유총연맹 총재가 관련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김경재 총재는 1일 오후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열린 '자유민주시민의식 함양 강연 및 다짐 대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문재인 정권이) 저를 정치적으로 불편하게 여기고 있고 빨리 나가기를 원하는 뜻에서 (압수수색을) 했을 것"이라며 자신을 둘러싼 의혹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김경재 총재는 또 "정권이 바뀌어서 적당히 물러나야 하는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나갈 때 자리를 깨끗이 정리하고 나가야 하니, (이번 수사와 관련해선) 개인적인 불명예를 벗고 물러나겠다"고 말했다.

    법인카드를 유흥주점이나 성형수술에 썼다는 의혹에 대해선 "천부당만부당하고 (경찰 수사에서 무혐의가 나올 것으로) 200% 자신한다"고 했다.

    앞서 경찰은 한국자유총연맹 사무실과 김경재 총재의 개인 사무실을 압수수색 했다. 경찰은 김경재 총재가 법인카드로 유흥업소 등에서 수천만원을 사용했다는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김경재 총재가 한전산업개발의 사장 인사 청탁을 받은 의혹도 수사하고 있다. 자유총연맹이 대주주로 있는 곳이다.

    잘 알려진 것처럼 자유총연맹은 국내 최대 보수단체로 꼽힌다.

    <조선일보>는 이와 관련해 "이제 경찰까지 법을 이용한 정치공격에 가담하고 있다"는 사설을 냈다.

    수사의 진짜 목적은 지난 정권의 인사를 욕보이고 쫓아내려는 목적일 가능성이 높다는 내용이다. 김경재 총재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측근이었고 지난 정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홍보특별보좌관을 지냈다.

    경찰의 압수수색 이후 일부 매체들은 의혹에 의혹을 더하는 모습이다.

    그러자 자유총연맹는 "최근 일부 언론의 터무니없는 공작과 음해가 도를 넘었고 금일 사실 관계를 적시한 이후 추가 의혹을 제기한다면 단호히 법적대응에 나서겠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아울러 제기된 의혹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해명을 공개했다.

    "총재 활동비 건의 경우 이사회 과반 출석·출석이사 과반 동의에 의한 정식 승인을 거쳐 합법적으로 지급되며 정관에 명시돼 있다. 비서실장·비서 특혜채용 및 교통사고 처리 건은 신임 총재가 취임할 때 최측근 보좌진 1명과 운전기사 1명을 계약직 채용하는 것을 관례로 삼아 왔다. 이들은 총재가 사임 또는 임기를 마칠 경우 함께 퇴사하는 것이 원칙이었다. 근무 중 기사가 교통사고를 냈으면 연맹에서 처리하는 것이 상식임에도 일부 언론들은 직원이 변제토록 했어야 한다고 보도했다. 만약 그렇게 했다면 횡포 또는 갑질이라고 비난했을 것이다."

    특히 자유총연맹은 성형수술 법인카드 결재 의혹에 대해 "개인카드와 법인카드의 색깔이 같아 이발과 구내식사 비용을 법인카드로 결재한 뒤 규정에 따라 월말 정산시 해당 금액을 개인현금으로 납부해 처리했는데 이를 성형의혹으로 비화시키는 정치권과 언론에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했다.

    끝으로 김경재 총재는 전국 연맹 회원들을 향해 "어떠한 세파에도 흔들리지 말고 자유민주주의와 안보수호단체의 일원으로 맡은 바 소임을 계속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