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극 '아마데우스'가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는 자신의 음악을 지휘하고 있는 모차르트와 그의 뒷모습을 바라보고 있는 살리에리 시선의 "당신은 나의 영원한 적(敵)입니다"라는 카피가 담겨 있다. 이는 모차르트와 살리에리의 관계를 단적으로 드러낸다.

    1985년 개봉한 동명의 영화로 유명한 '아마데우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피터 셰퍼(1926-2016)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연극은 피터 셰퍼의 극본을 그대로 사용해 원작의 정교한 플롯을 충실히 살릴 예정이다.

    '아마데우스'는 궁정 음악가로서 인정받은 음악가 살리에리가 비범한 재능을 지닌 모차르트를 만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세간의 인정과 인기, 예술에의 재능, 질투와 시기 같은 숨기고 싶은 인간의 감정이 섬세하게 표현돼 있다. 

    이번 프러덕션은 연출가 이지나를 비롯해 뮤지컬과 연극 무대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합류한다. 원작의 드라마를 충실히 살리기 위해 드라마 투르그 안병구가 참여해 관객들에게 짧은 시간 동안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작품의 요점을 농축해낸다.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난쟁이들' 등 창작 작품 위주로 작품을 진행하고 있는 채한울 음악감독, 한국인 최초로 프랑스 국립 무대 의상 자격증(DMA costume)을 획득한 의상 디자이너 도연, 무대 디자이너 이엄지 등이 힘을 보탠다. 또, 연극임에도 6인조의 오케스트라가 등장해 20곡이 넘는 모차르트 음악을 선보인다.

    연극 '아마데우스'는 2018년 2월말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개막하며, 12월 중 캐스팅을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페이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