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2017 콘텐츠 인사이트'를 개최한다. 

    오는 14일 오후 2시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콘텐츠 인사이트'는 해외에서 활동 중인 두 장인을 모시고 아직 국내에서 생소한 분야의 성공스토리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듣는 자리다.

    이날 '그리는 장인 & 숨결을 불어넣는 장인'을 주제로 레거시 이펙트 수석 아티스트 송원일과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가 나선다.

    1부 '헐리우드 역사와 같이 하는 SFX의 세계와 미래'에서는 송원일이 SFX(특수효과)의 과거와 미래에 대한 강연한다. 그는 '어벤져스', '엑스맨', '쥬라기공원', '분노의 질주', '로보캅' 등 다수의 헐리우드 영화 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다.

    2부 '대중을 사로잡는 힘, 드로잉'에서는 김정기 작가가 이어간다. 김 작가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과학SF소설 '제3인류'의 그림 작업을 함께 했으며, 그의 원화는 영국 크리스티 경매에서 1200만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본 세미나는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트랙 후 질의응답과 친필 사인이 들어간 아이언맨 피규어(1명), 김정기 드로잉세트(1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 등의 경품이 마련돼 있다.

    참가신청과 자세한 정보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kr)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문의 070-7893-6660.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