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관 토론회장 입추 여지없이 청중 몰려… 한국당 원내대표후보들도 참석
  •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12일 오후 의원회관에서 문재인정권의 법치파괴에 어떻게 대응할지 개회사를 하는 가운데, 원내대표후보인 김성태 의원이 발제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12일 오후 의원회관에서 문재인정권의 법치파괴에 어떻게 대응할지 개회사를 하는 가운데, 원내대표후보인 김성태 의원이 발제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문재인정권의 법치파괴를 자유민주주의·자유시장경제·국가정체성 훼손으로 규정하며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의원회관 간담회실을 가득 메운 참석자 일동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내란죄 기소를 촉구하며 환호성을 지르는 등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자리에는 자유한국당 원내대표후보를 포함, 현역 국회의원 십수 명도 배석해 자리를 빛냈다.

    심재철 부의장은 12일 오후 의원회관에서 '문재인정부 법치파괴,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세미나를 열었다.

    개회사에서 심재철 부의장은 "법치주의가 파괴된다면 자유민주주의가 훼손되는 것이고 자유시장경제도 훼손될 수밖에 없다"며 "국가정체성까지 훼손되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 온다"고 진단했다.

    이어 "잘못된 것은 바로잡아야 하나, 잘못을 바로잡을 때에도 맘대로 하는 게 아니라 시스템의 개선으로 연결돼야 올바른 적폐청산"이라며 "국정원 메인서버를 민간인이 들여다보고 핵심 내용을 외부에 공개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이래서는 안 되겠다 싶어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발제하고 토론하는 분들의 의견을 잘 들어보면 여러 좋은 방법이 나오지 않겠는가"라고 기대했다.

    이와 관련해, 심재철 부의장은 앞서 지난달 28일 성명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서훈 국정원장, 윤석렬 서울중앙지검장의 내란죄 형사고발을 거론한 바 있다.

    이를 기억하는 청중들은 심재철 부의장이 언급한 "여러 가지 좋은 방법"이란 결국 문재인 대통령의 내란죄 기소라 보고 열렬히 호응했다.

    토론회가 시작되기조차 전에 이미 간담회장을 입추의 여지 없이 가득 메운 청중들은 "심재철"을 연호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내란죄로 기소하자"고 외쳤다. 일찌감치 예열된 장내 분위기에 사회자가 진정과 자제를 촉구해야 할 정도였다.

    일찍 간담회장을 찾았다가 현직 대통령의 내란죄 기소를 촉구하는 외침을 들은 한선교 원내대표후보는 심재철 부의장 등과 악수를 나눈 뒤 먼저 자리를 떴다.

    이후 도착한 홍문종·김성태 원내대표후보와 이주영·이채익 정책위의장후보는 개회사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켰다가 "선거와 관계가 있을까봐 의원 축사는 일부러 안하겠다"며 심재철 부의장이 양해를 구하자 비로소 퇴장했다.

    원내대표·정책위의장후보 외에도 나경원·안상수·정양석·이완영·민경욱·추경호·김규환·장석춘·최교일·정유섭·김성태(비례대표) 의원이 토론회를 찾았다. 또, 이용우 전 대법관과 송대성 전 세종연구원장, 이재춘 전 주러시아대사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회사를 마친 뒤에는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장의 사회로, 이창위 서울시립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와 김태훈 한변(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 대표변호사가 발제를 맡고, 유동열 원장과 정준현 단국대 법대 교수, 김범수 미래한국 발행인, 이경환 변호사가 토론을 진행했다.

    이창위 교수는 발제에서 "민간위원이 국가기밀을 열람하는 현 상황은 국가기밀체계를 스스로 붕괴시키는 것으로 세계 정보역사에 유래가 없다"며 "적폐청산TF를 통해 국정원을 공개적으로 파헤치겠다는 것은 상대방에게 모든 패를 보여주며 게임을 하겠다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개탄했다.

    김태훈 변호사는 "한변은 지난 4일 서훈 국정원장을 국가기밀누설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형사고발했다"고 밝히며 "문재인정부의 대표적인 법치파괴 사례인 국정원 적폐청산TF 활동에 대한 집중적인 불법성 추궁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