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저축은행 사건의 본질,언론은 '광주일고' 무서워 정부만 공격
  • 비겁한 언론은 主犯(광주일고 출신 경영자들)을 비호하고 정부만 공격한다! 
      사건의 본질은,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의 부산서민 착취 사건"
      
     

  • 이제 부산저축은행의 부실규모가 7-9조원에 달한다는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의 부산서민 착취사건'의 실체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광주일고 출신인 김황식 국무총리가 감사원장 재임 당시(지난해 5월) "'부산저축은행을 포함한 5개 저축은행의 부실 규모만 2조6000억원에 달하는 등 저축은행의 불법·부실 대출 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을 대통령에게 보고했고, 이에 "李 대통령은 '모든 저축은행의 PF 대출상태를 확대-조사해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라'는 지시를 했다"고 조선닷컴이 17일 전했다.

    이 보도가 얼마나 사실인지는 모르겠으나, "정부의 늑장 대응에 논란이 일 것"이라는 조선일보의 보도가 왠지 눈에 거슬린다. 이명박 정부가 늑장 대응한 것은 이번 사건의 부수적 논란거리이고, '부산저축은행의 비리와 착취를 누가 불법적으로 자행했는가'가 논란의 핵심이다.
     
    지금까지 밝혀진 바로는 이번 부산저축은행의 금융비리는 광주(일고) 출신들의 조직적인 '불법 대출'과 무지막지하게 자행된 '무모한 투자'와 이를 감추기 위한 '조직적 로비'로 인한 것이라고 규정하는 것이 공정하고 사실적인 판단일 것이다. 달리 표현하면, 이번 부산저축은행 금융비리사건은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의 부산서민 착취사건'이라고도 규정될 수 있다.

    분명 이번 금융사기 사건의 중심에는 광주일고 출신들이 있다. 이들은 지난 김대중-노무현 정권 때부터 비리를 키워왔고, 이를 금융감독원에 뿌리 내린 '부역자'들이 비호했다.

    언론들은 지금 이 사건의 主犯(혹은 책임자)을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가 아닌 이명박 정부와 여당으로 지목하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으로 관찰된다.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의 사취(詐取)는 참으로 거침 없이 저축금을 착취한 것 같다. 감독기관과 언론매체는 부산저축은행의 主犯인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에겐 유명무실한 것들이었던 것 같다.
     
    부산저축은행이 광주일고 출신 마피아 짓이라는 증거는 적지 않다.

    "부산저축은행 그룹 박연호 회장과 김양 부회장, 김민영 부산2저축은행장은 모두 광주일고 선후배 사이다. 금융감독원(옛 증권감독원) 출신인 문평기 부산2저축은행 감사는 박 회장의 고교 2년 선배다. 부산저축은행의 자금 조달에 참여한 KTB 자산운용 장인환 사장 역시 광주일고 출신이라고 한다"고 중앙일보가 보도했다.

    KBS는 "부산저축은행이, 광주일고 출신 김양 부회장 등 임직원 170여 명의 지인과 친인척 앞으로 대출한 돈은 모두 7,340억 원에 이른다. 임직원들의 부모형제는 물론 처남댁, 매제, 처제 등 사돈의 팔촌에까지 빌려준 6,400억 원의 대출금은 회수 여부가 불투명하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는 "박연호 회장은 금융당국의 검사를 받게 되자, 검찰 고발에 대비해 130억 원대 차명 주식을 처분하면서 고교동문에게 사례비로 44억 5000만원을 줬다"고 보도했다.

    강한 地緣과 學緣이 보인다.

    자기 가족들에게 불법성 대출을 하다하다 나중에는 '사돈의 팔촌'(KBS의 표현)에까지 대출을 하게 만들어서, 부산 시장바닥 서민들의 피땀어린 돈을 빼먹은 광주일고 출신 경영진과 대주주들을 어떻게 금융마피아가 아니라고 규정할 수 있단 말인가?

    오늘도 중앙일보 인터넷판은 지갑에 28만원 밖에 없다던 전두환 전 대통령의 경호비가 연간 8억이나 든다고  노컷뉴스의 기사를 띄워(중앙일보는 노컷뉴스를 종종 활용) 전두환을 비난하고 나섰다. 이런 언론매체들이 공정한 판단을 내린다면, 이번 부산저축은행 비리사건의 명칭을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의 부산서민 착취사건'이라고 명명할 수 있을 것이다.

    없는 사실로써 지역감정을 조장했던 김대중 세력의 행태에 비하면, 이번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그렇게 불러도 공정할 것이다. 광주일고 절대 다수의 동문들은 건전하겠지만, 이번 부산저축은행 사건에 관련된 광주일고 출신 금융마피아는 참으로 부도덕했다.

    더욱이 호남을 기반으로 둔 민주당이 서민의 정당임을 자처하고 서민의 복지를 위해서 공짜급식, 공짜의료, 공짜보육 등을 들고 나오는 판국에, 부산의 시장상인들이 모은 돈을 사취해간 광주일고 출신 부산저축은행 경영진과 대주주들을 '민중의 敵'으로 규탄하고 엄정하게 조사하라고 길거리 시위를 하고 야간촛불집회도 해야 할 것이다.

    민주당이 말하는 서민은 강남좌파를 뜻하는 것인지 모르겠으나, 민주당은 희안하게도 북한동포들의 인권을 외면하고 부산서민들의 착취를 외면하고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민주당은 광주에서 부산고등학교 출신들이 '광주저축은행'을 차려서 7조원을 돈을 모아서 부산고 출신들의 친인척에게 7340억원을 독점적으로 대출해서 회수불능으로 만들고 포항에 3천억원을 투자한 것을 가정해서, 이번 부산저축은행 착취사건을 판단하고 대처해야, 진짜 지역주의를 초월한 민주당이 될 것이다.

    더 한심한 것은 부산지역의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이다.

    광주일고 출신들이 부산서민들의 피 같은 돈을 무법적으로 착취해갔는데, 정작 여론의 비난은 부산지역 한나라당 정치인들에게 쏟아지니, 실컷 착취당하고도 도둑으로 몰리는 멍청이가 되는 것이다. 김대중-노무현 추종세력에 억눌린 한국 언론계는 광주일고 출신들이 부산서민들을 착취했다는 구체적인 진실을 알리지 못하고 있다.

    이에 부화뇌동하듯이, 부산저축은행 착취사건의 한 핵심이 지역주의라는 점에 촛점을 맞추지 못한 부산의 한나라당 의원들은 무식한 비겁자들로 전락하고 있다. 부산지역의 국회의원들은 광주일고의 금융마피아가 부산서민들을 착취했다는 사실을 자기방어적 차원에서라도 정확하게 알려야 한다. 부산 시민들과 정치인들이 당하는 것은 공정사회에 해로운 현상이다. 불의한 사기꾼보다 의롭지 못한 피해자가 더 큰 사회악일 수 있다.
     
    추상적으로 '정부와 여당이 책임을 지라'는 '부산저축은행 피해자'들의 요구도 표적을 정확하게 꿰뚫고 있지 못하다.

    어느 정권에서 누가 어떤 권력의 비호를 받고 어떤 언론의 선동에 힘 입어서, 이번 부산저축은행 비리가 발생되고 은폐되었는지를 매우 구체적으로 부산저축은행 피해자들은 파악해서 따져야 할 것이다. 선명한 '광주일고 금융마피아의 詐取와 비호와 은폐'를 외면하고, 이 비리사건을 밝히는 정부나 검찰에 비난의 화살을 쏘는 것은 현명한 민생보호 전술이 아닐 것이다.

    광주일고 출신들로 짜여진 부산저축은행 그룹 금융마피아의 부산서민 착취극을 언제부터 어떤 세력이 주축이 되어 진행시켰는지를 부산시민들과 정치인들은 과감하고 명확하게 지적하고 따져야 한다.

    광주일고 출신 마피아에 당하고도, 여론의 비난까지 받는 부산의 정치인들은 부산시민들의 복지와 안녕을 위해 재선될 자격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