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는 전국의 하수 및 오수·분뇨업무 관련 담당 공무원과 관련업계 및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7~8일 양일간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 에서 국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맞는 하수도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정부정책을 소개하고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2009 하수도 연찬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찬회는 '녹색성장 기반으로서의 공공하수도 역할 제고'라는 주제로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방안에 대한 특강과 '09년 하수도정책 추진계획, 공공하수처리시설의 효율적 운영관리 방안 등 하수도 주요사업에 대한 국가정책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 기후변화에 대응한 공공하수도 발전방향, 공공하수처리수의 재이용 사례 등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된 주제발표와 함께, 공공하수처리시설의 악취관리 개선사례, 부영양화 방지를 위한 영양염류 제거 방안 등 생활환경개선 및 공공수역 수질개선 관련 사례발표 등을 통해 효율적인 정책추진과 참석자 상호간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환경부 관계자는 "하수도분야 기자재 홍보부스를 마련,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 담당공무원에게 기술 정보를 제공해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계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환경관서 담당공무원과 하수 및 오수·분뇨분야 관련업체·전문가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