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결과 조기 발표에 경찰-새누리 결탁설 제기.."부실한 정치적 수사"새누리 "허위사실-흑색선전으로 국민에게 혼란만.. 문 후보 책임져야"유리하면 사법부, 불리하면 권력의 시녀..이중잣대 작렬
  •  

    수사 결과가 나오지도 않았는데 왜 국정원 여직원을 두둔하십니까? 그 분은 '피의자' 입니다.
       - 16일 TV토론에서 문재인 후보


    그러나 정작 수사결과가 나오자, 그들은 또 음모론을 내밀기 시작했다.

    대한민국 제1야당의 현주소다.

    아무런 증거도 없이 20대 여성을 2박3일간 40여시간을 9평 오피스텔에 감금한 '국정원 여직원 인권 유린' 사태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에 민주당이 '믿을 수 없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경찰이 내일 수사결과 발표를 앞두고 TV토론이 끝난 한밤중에 기습적으로 중간수사결과를 발표한 것은 TV토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판단을 호도하려는 명백한 경찰의 선거개입 의도를 드러낸 것으로 본다.

    종합적인 수사결과 발표를 지켜봐야하겠지만 현재까지 파악된 바로는 매우 부실하고 정치적 수사라는 혐의를 지울 수 없어 매우 유감이다."
       - 박광온 문재인 캠프 대변인


  • 문재인 후보 측이 국정원 여직원 댓글 조작 논란이 '허위 사실'로 드러나자 발표한 입장이다.

    선거에 임박해 조속한 경찰 수사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1차 수사결과가 빨리 나오자 적잖이 당황한 모습이다.

    앞서 경찰은 대선 후보 TV토론이 끝난 직후, 국가정보원 여직원 김모씨의 문 후보 비방 댓글 게재 사실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 ▲ 민주당 관계자가 국정원 여직원이 거주하는 오피스텔 내부를 들여다 보는 모습 ⓒ 연합뉴스
    ▲ 민주당 관계자가 국정원 여직원이 거주하는 오피스텔 내부를 들여다 보는 모습 ⓒ 연합뉴스

    사실 경찰으로서는 이번 조사를 길게 끌 이유가 전혀 없었다.

    사건을 제보한 민주당 측에서 국정원 여직원이 어떤 댓글을 달았는지 조차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여직원이 제출한 데스크톱과 노트북에 남아 있는 인터넷 사용 내역만 확인하면 되었기 때문이다.

    이런 내용은 한시간 정도면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사안.

    하지만 경찰은 정확한 수사를 위해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및 서울청 사이버수사대의 전문 증거분석관 10명을 투입, 삭제된 파일을 포함해 인터넷 접속기록 및 문서 파일 등에 대해 정밀 분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수사 결과에 민주당은 TV토론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가 밀린 것을 만회하려는 불순한 의도가 담겼다고 주장했다.

    사실상 경찰과 새누리당의 ‘결탁설’을 제기한 것이다.

    물론 증거는 아무 것도 없다.
    단순한 음모론이다.

    다음은 새누리당 이상일 대변인의 논평이다.

    금일 대선후보 TV토론에서 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민주당 측의 국정원 여직원 불법 사찰, 감금 등의 인권유린에 대해 지적하는 박근혜 후보에게 지금 수사 중이니 지켜보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제 문재인 후보가 답할 차례이다.
    문재인 후보가 지켜보자고 했던 수사결과가 나왔다.
    이제 경찰의 수사결과를 인정할 것인지 국민들께 대답해야할 것이다.

    경찰의 수사결과 발표로 이번 국정원 여직원 댓글과 관련된 진실은 명백히 드러났다.
    이번 사건은 결국 민주당 문재인후보측이 선거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저지른 선거공작이었던 것이 드러났다.

    문재인 후보측의 치졸한 정치공작으로 결국 피해는 연약한 한 고스란히 여성에게 돌아갔다.
    이 여성은 자신의 인생이 황폐화됐다며 좌절감을 표출했다고 한다.
    민주당의 정치공작쇼를 보아야 했던 국민들 또한 피해자다.

    문재인 후보는 오늘 경찰 수사결과 발표로 드러난 문 후보측의 정치공작에 대해 사죄하고, 관련 책임자들을 엄중히 문책해야 할 것이다.

    불법사찰과 감금 등 인권유린을 한데 대해 피해 여성은 물론이고, 그 가족, 그리고 이번 사건을 보고 충격을 받은 국민들에게도 머리 숙여 사죄해야할 것이다.
    또 인물경쟁, 정책대결로 깨끗하게 치러져야할 선거를 온갖 허위사실과 흑색선전으로 혼탁하게 만들고, 국민에게 큰 혼란을 준데 대해서도 문재인 후보측은 거듭 사죄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지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