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 ‘삼성 언팩 2013’ 개최5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 441ppi… 초슬림 초고화질2분기 중 전세계 155여 개국 327개 사업자 통해 출시
  • ▲ ⓒ삼성 '갤럭시S4'.
    ▲ ⓒ삼성 '갤럭시S4'.

     

    삼성전자는 지난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삼성 언팩 2013’을 개최하고 차세대 전략스마트폰 ‘갤럭시S4’를 처음으로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갤럭시S4’ 최초 공개로 전세계의 관심과 기대를 모았던 ‘삼성 언팩 2013’은 미디어와 거래선 등 3,000 여명이 행사장을 채워 ‘언팩’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 더 선명하고 더 얇고 더 가벼워져


    ‘갤럭시S4’는 5인치 대화면에 441ppi의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 탁월한 선명도와 색감을 구현해 자연색에 보다 가까운 이미지를 보여준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커졌으나, 두께는 7.9mm, 무게는 130g으로 ‘갤럭시S3’보다 얇고 가벼워졌다.

    베젤도 대폭 줄여 혁신적인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고릴라 글래스 3’를 처음으로 탑재해 화면 내구성을 더욱 높였다.

    색상은 신비로운 물안개 느낌의 ‘블랙 미스트’와 미세한 얼음 결정체의 섬세함을 표현한 ‘화이트 프로스트’ 등 2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추후 다양한 색상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 ▲ ⓒ신종균 사장.
    ▲ ⓒ신종균 사장.

     

    “‘갤럭시S4’는 우리 일상에 의미 있는 혁신으로 삶을 더욱 편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줄 제품이며, ‘갤럭시S시리즈’의 성공신화를 이어 나가게 될 것이다.
    삼성전자는 인간 중심의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새로운 가치와 편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 신종균 사장(삼성전자 IM부문장)


     

    ◆ 손을 쓸 필요 없이 눈으로 조정한다


    ‘갤럭시S4’는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시선이나 음성, 동작 인식을 통해 스마트폰을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삼성 스마트 포즈’ 기능은 사용자가 동영상 시청 중 시선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 동영상이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별도의 조작 없이 동영상이 멈춘 구간부터 다시 재생된다.

    인터넷, 이메일, 전자책을 볼 때 시선을 먼저 인식한 후 스마트폰의 기울기에 따라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여 주는 ‘삼성 스마트 스크롤’ 기능은 화면 터치 없이 긴 글을 읽을 때 유용하다.

    손가락을 화면 위로 올리면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에어뷰’ 기능은, S펜 없이 손가락만으로 가능하다.

    터치 감도를 개선하고 상황별로 터치 인식을 최적화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를 인식, 추운 겨울에 장갑을 벗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에어 제스쳐’를 사용하면 화면 위 손의 움직임을 적외선 센서로 인식해 전화를 받고, 음악을 선택하고, 웹페이지를 위 아래로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 ▲ ⓒ라디오시티 뮤직홀 내부.
    ▲ ⓒ라디오시티 뮤직홀 내부.

     


    ◆ 실시간 번역에서 음성만으로 조작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S보이스 드라이브’는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하면 자동으로 운전모드가 활성화 돼 운전 중 통화, 메시지 전송, 메모, 음악 등을 음성만으로 조작할 수 있다.

    언어의 장벽 없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S트랜슬레이터’를 탑재, 이메일, 문자, 챗온 메시지 송수신 중 바로 번역해 보여주고 음성으로 들려준다.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에 한해 상호간 교차번역을 지원하며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이 가능하다.

    새롭게 탑재한 ‘삼성 워치온’은 ‘갤럭시S4’로 내가 사용 중인 TV, 셋톱박스의 실시간 채널 정보를 보고 선택 할 수 있다.

    VOD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며 DVD나 에어컨까지 제어할 수 있는 통합 리모콘 역할을 한다.

    ‘삼성 옵티컬 리더’를 사용하면 이메일, 웹사이트 주소, 전화번호, QR 코드 등 정보를 카메라를 통해 자동으로 인식해 번역, 검색, 문자 발송, 이메일, 전화 발신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 ▲ ⓒ삼성 '갤럭시S4'.
    ▲ ⓒ삼성 '갤럭시S4'.

     

    ◆ 차원이 다른 카메라와 캠코더 기능


    ‘갤럭시S4’는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해 동영상과 사진을 다양하게 촬영하는 ‘듀얼 카메라’ 기능을 갖췄다.

    이 기능은 사진 찍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을 한 프레임 안에 함께 담아낸다.
     
    ‘듀얼 비디오 콜’은 전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활용해 화상통화 시에도 나의 모습과 내가 촬영하는 대상을 한 화면으로 상대방에게 보여 준다.

    사진촬영 당시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담아 재생해 주는 ‘사운드 앤 샷’ 기능으로 시각적 이미지에 소리까지 더해 기억을 보다 생생하게 남길 수 있다.

    역동적인 스포츠 경기를 촬영하는 데 유용한 기능인 ‘드라마 샷’은 빠르게 움직이는 사물의 연속모션을 한 장의 사진으로 합성해 준다.

     

  • ▲ ⓒ삼성 '갤럭시S4'.
    ▲ ⓒ삼성 '갤럭시S4'.

     

     


    ◆ 디지털 기능과 아날로그 감성을 하나로


    ‘스토리 앨범’은 촬영한 사진을 메모, 위치정보, 날씨 등 다양한 내용과 함께 담아 마음에 드는 디지털 앨범으로 만들 수 있다.

    이렇게 꾸민 디지털 앨범을 온라인으로 주문해 실물 앨범으로 배송 받는 것도 가능하다.

    ‘그룹 플레이’를 통해 같은 곳에 있는 여러 ‘갤럭시S4’ 단말기끼리 무선 핫스팟으로 연결해 같은 음악을 동시에 듣거나 게임도 즐길 수도 있다.

    아울러 여러 명이 찍은 사진을 공동으로 합성할 수도 있어 사람들 간의 소중한 순간을 즐겁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준다.

     

  • ▲ ⓒ삼성 '갤럭시S4'.
    ▲ ⓒ삼성 '갤럭시S4'.

     


     


    ◆ 스마트하게 건강관리까지 배려


    ‘갤럭시S4’는 ‘S헬스’를 지원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웰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S4’에 탑재된 여러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사용자가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칼로리와 운동 관련 내용도 추천해 준다.

    ‘S헬스’는 향후 헬스 관련 액세서리와 연동을 통해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화면 밝기와 선명도 등을 최적화하는 ‘삼성 어댑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상황에 따라 눈이 편안하도록 최적의 화면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등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가청 범위를 측정해 최상의 청취경험을 제공하는 ‘삼성 어댑트 사운드’로 개개인에 최적화된 통화 또는 음악 감상을 제공한다.

    ‘갤럭시S4’는 최대 6개의 LTE 주파수를 지원하는 ‘헥사-밴드 LTE’를 채용, 전세계 거의 모든 LTE망을 지원함으로써 진정한 글로벌 LTE 로밍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갤럭시S4’는 올 2분기 미국 6개 사업자를 포함해 전세계 155여 개국 327개 사업자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 ⓒ라디오시티 뮤직홀 외부.
    ▲ ⓒ라디오시티 뮤직홀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