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3 칸 국제광고제 서울 포럼(Cannes Lions Forum in Seoul)]이
9월 30일(월), 10월 1일(화) 양일간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다.<칸 국제광고제 서울 포럼>은
세계 최대의 광고 마케팅 축제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of Festival, 칸 국제광고제) 한국사무국]과
<메가박스>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특별 프로그램.<칸 라이언즈> 창설 60주년을 맞아
국내 기업의 홍보마케팅 종사자 및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창의)에
관심있는 일반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련했다.이 행사에는 세계적인 콘텐츠 대가들과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명사들이 초청됐다.
소셜미디어와 빅 데이터 전략의 세계적인 대가 필 사이몬,
ERP의 세계 1위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크리스토퍼 한,
미국 Draftfcb 수석 부사장을 역임한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제이슨 최 등이
내한 강연을 펼친다.[당신의 뇌를 깨어나게 하라]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월요 세션(Monday Session)]과
[화요 세션(Tuesday Session)]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디지털 전문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지금,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의 광고,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 있어
어떤 영향을 미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소개한다.
또한 브랜드와 브랜드들의 온라인 커뮤니티가
새로운 매체와 시장에 다가가기 위해서
어떤 플랫폼을 활용하고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해법을 제시한다.먼저 9월 30일 진행되는 [월요 세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제일기획 김홍탁 마스터(From Mind Share to Life Share , Mind Share에서 Life Share로)와 HSAD 황보현 CCO(Social Creativity, 집단으로서의 창의성)가 연사로 나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
10월 1일 [화요 세션]에는
미국 등 해외의 유명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들이 대거 연사로 초청됐다.
디지털 마케팅의 전문가 필 사이먼(Phil Simon, 저자)과
제이슨 최(Jason Choi, Dmajor CEO),
크리스토퍼 한(B. Christopher Han, SAP Labs 수석디렉터)이 한국을 방문한다. -
필사이먼은 디지털 전략가이자 소셜미디어 전문가로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활용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컨설팅하고 있다.
NBC, CNBC, 허핑턴포스트, 뉴욕타임즈 등
수많은 매체에 컬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에 출간된 <플랫폼의 시대>로
[2013 AXIOM어워드]를 수상한바 있다.
다변화되는 플랫폼 시대에
21세기 현실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인지
기업이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
이번 포럼에서는 ‘Decoding Big Data :
Creativity in Social Media, 빅데이터와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전략’을 주제로
소셜미디어와 빅 데이터 분석이 어떤 세상을 가져오고 어떤 문제를 해결하며
어떤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
The New Digital Marketing Framework –
Content Marketing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체제 – [컨텐츠 마케팅]을 주제로
강연할 제이슨 최는 17년 경력의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세계적인인 광고회사 ’Draftfcb’의 수석 부사장을 지냈다.
[Cannes Lions(2011)], [Spikes Asia(2010)] 등
유수의 국제 광고제 공식 세미나에서
디지털과 기술에 대해 강연한 바 있는 유명 해외연사이다. -
크리스토퍼 한은 [SAP]의 소비자 모바일 앱 제작 기업인
[AppHaus]의 창업 멤버로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SAP 연구소]의 수석 디렉터로 재직 중이다.
혁신적이고 뛰어난 성과를 내는데 도움을 주는
[Design Thinking]의 전문가로 [통합적 사고]에 대해 강연하게 된다.9월 30일 [월요 세션]을 듣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을 필수로 해야 한다.
9월 12일(목)부터 25일(수)까지
[칸 라이언즈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canneslions.co.kr/seoul/ticket/)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110명 선착순 마감 이다.10월 1일 [화요 세션]은 온라인 사전예매로 진행하며
메가박스 홈페이지(www.megabox.co.kr)를 통해 예매가능하다.
강연은 모두 영어로 진행되며 동시통역을 제공한다.
가격은 일반 10만원(중식포함), 학생 3만원이다.
문의 : 02-757-1830.한편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홍대 주차장 거리와 메가박스(코엑스-신촌)에서 열리는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에서는
2013년 칸 라이언즈 수상작 2백여점을 전시-상영한다.상세 프로그램 설명
9월 30일 10:30-11:20
황보현 HS Ad / Chief Creative Officer
주제 Social Creativity - 집단으로서의 창의성
22년 경력의 창의력최고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칸 라이언즈, 뉴욕페스티벌 등 해외 유명 광고상을 휩쓴 뉴미디어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 최고의 전문가. Social network, 인터넷, 클라우드 기술의 발달로 인해 지식의 축적과 확산이 용이해진 시대, Social network 등을 통한
집단 아이디어의 창출이 갖는 의미를 알아본다.
9월 30일 11:30 ~ 12:20
김홍탁 제일기획 / ECD, Creative Innovation Group
주제 From Mind Share to Life Share / Mind Share에서 Life Share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 제일기획 ECD로 글로벌 통합 캠페인과 디지털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를 비롯 각종 국제광고제에서 90회 이상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Campaign Asia Pacific에서 주관하는 2012 Creator of the Year에 선정되기도 했다. 디지털 기술과 그에 기반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의 창출이 어떻게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바꾸는지, 유저들의 라이프 셰어에 어떻게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생생한 이야기를 펼칠 예정.
10월 1일 9:30 ~ 10:20 (동시통역)
크리스토퍼 한 B. Christopher Han, SAP Labs / Senior Director, Product Management
주제 Design Thinking – A Way to Accelerate Innovation
미국 캘리포니아의 SAP 연구소 상품관리 수석 디렉터. SAP의 소비자 모바일앱 제작 기업인 AppHaus을 세웠다. 사용자 체험 연구&디자인, Applied Materials에서 제품 마케팅과 신생 업체 사업전략 컨설팅을 담당했으며 GM, Mercedes-Benz 리서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Design Thinking’을 주제로, 제품과 사용자의 관계를 전체적으로 보는 ‘통합적 사고’필요성과 기업의 생존전략을 제시한다.
10월 1일 10:30 ~ 11:20 (동시통역)
제이슨 최 Jason Choi, D major / CEO
주제 The New Digital Marketing Framework – Content Marketing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체제 – 컨텐츠 마케팅
제이슨 최는 17년 경력의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칸 라이언즈, 스파이크스 아시아 등 공식 세미나에서 디지털과 기술에 대해 강연했다. 제일기획의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 그룹장으로 재직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의 Draftfcb의 수석 부사장, 시애틀의 Publicis와 LA의 TBWA\Chiat\Day의 디지털부서에서 캠페인을 주도했다. 새롭고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디지털 마케팅의 대가가 새로운 마케팅의 세계로 안내한다.
10월 1일 11:30 ~ 12:40 (동시통역)
필 사이먼 Phil Simon, 작가, IT 컨설턴트
주제 Decoding Big Data: Creativity in Social Media - 빅데이터와 소셜미디어 비즈니스 전략
디지털 전략가, 소셜 미디어 전문가. 기업이 기술 활용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컨설팅하고 있다. 포춘 선정 50개 기업인 글로벌 PeopleSoft 프로젝트로 라틴 아메리카 순회. NBC, CNBC, 허핑턴포스트, 뉴욕타임즈 등 수많은 매체에 컬럼을 연재했다. ‘플랫폼의 시대’로 2013년 ‘AXIOM어워드’를 수상했다. 다변화되는 플랫폼 시대에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이 21세기 현실에 적합한지, 기업이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