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급갈등적 시각으로 남한 비판한 교황, 북한엔 침묵

     교황, 좌익 특유의 거짓평화를 퍼트릴라 
     
    조영환 /올인코리아 편집인   
     
    한국사회를 두고 '가난한 자의 울부짖음이 주목받지 못하는 사회'라면 천벌받지 않을까?

    김대중-노무현 좌익정권 당시에 해방정국의 빨갱이 후손들이 부활하여 활개를 치면서, 대한민국의 건국을 부정하고 건설을 폄하하고, 민주화를 대한민국 좌경화로 추락시킨 적폐가 아직도 완전히 걷히지 않고 있다. 법조계에서 좌익세력에게 유리하고 우익인사들에게 불리한 판결이 나오는 현상, 언론계에서 인민재판식으로 우익인사들을 매도하고 좌익분자들을 비호하면서 수시로 반정부 군중폭동을 부추기는 현상, 교육계에서 좌익세력이 대한민국의 건국과 건설 역군들을 친일파나 독재자로 매도하는 역사왜곡 현상, 종교계에서 알량한 사랑이나 자비를 빙자해서 자유대한민국에 반란과 반역을 기도하는 자들을 두둔하는 현상, 그리고 북한에 퍼주기 위해서 남한 정부가 환장한 듯한 현상 등은 모두 김대중 집권 후에 부활한 남한 좌익세력의 정치적 적폐로 평가된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보가 좌익세력의 적폐를 무비판적으로 대변할까 우려된다.

  • 지금 대한민국에는 이상적 정치구호가 현실에 전혀 맞지 않는 반정부 선동의 명분이 되어 있다. ‘민주’라는 구호는 이미 민주화가 과도하게 된 한국의 정치문화를 무정부 상태로 몰아가는 좌익세력의 반란명분이 되어있고, ‘평화’라는 구호는 북괴의 대남 핵위협 앞에서도 대북굴종을 강요하는 자멸의 마취구호가 되었고, ‘복지’는 김영삼-김대중에 의해 거들난 한국의 국가재정은 파산지경으로 몰아가는 좌익사기꾼들의 세금 낭비와 갈취의 명분이 되었다. ‘평등’은 위계질서가 절대적 미덕인 군대의 기강과 기업의 효율성을 파괴하는 깽판세력의 깃발로 전락했고, 인권은 법질서를 파괴하는 깽판꾼들의 가장 든든한 방패가 되었다. 이런 한국사회의 가치전도 현상은 모두 거짓과 억지를 체질적으로 타고 태어난 빨갱이 족속들이 낳은 정치사회적 적폐다. 좌익세력의 이런 위선과 기만에 방한 중인 프란치스코 교황도 동조하지 않을까 의심된다.

    이런 한국사회의 가치전도 현상을 방한한 프란치스코 교황도 공유하면서 자신도 모르게 정치사회적으로는 거짓 선동을 하고 있는 게 아닌가 의심된다. 프란치스코는 천주교의 위험한 평화주의가 한반도 실정에 맞지도 않는 줄 모르고 강요하려는 것 같이 보인다. 박근혜 대통령이 14일 교황과 공동 정상연설을 하면서, 북한핵 문제를 강조한 것은 교황의 정치적 낭만성에 대한 반박으로 평가된다. 민주, 자유, 인권, 복지가 넘치는 한국사회에서 오만방자한 군중인간들이 정부와 공권력의 정당성을 무시하는 현실을 교황은 잘 모르는 것 같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15일 대전에서 열린 성모승천대축일 미사에서 ‘노란 리본’을 가슴에 달고, “이 나라의 그리스도인들이 올바른 정신적 가치와 문화를 짓누르는 물질주의의 유혹에 맞서, 그리고 이기주의와 분열을 일으키는 무한경쟁의 사조에 맞서 싸우기를 빈다”며 투쟁을 강조한 것도 그의 무지를 증거한다.

    해방신학자나 할 소리를 프란치스코 교황이 분단된 한국땅에 와서 지껄이고 있다. 교황을 잘 안다는 아르헨티나의 문한림 주교는 “교황님의 이런 메시지 밑에 흐르는 것은 남미 해방신학이 아니다. 인간에 대한 휴머니티이자 그리스도의 사랑”이고 설명했지만, 프란치스코 교황의 “새로운 형태의 가난을 만들어 내고 노동자들을 소외시키는 비인간적인 경제 모델을 거부하기를 빈다. 생명이신 하느님과 하느님의 모상(인간을 뜻함)을 경시하고, 모든 남성과 여성과 어린이의 존엄성을 모독하는 죽음의 문화를 배척하기를 빈다”는 강론은 자유자본주의를 부정하는 선동으로 평가된다. 현대의 경제시스템에 대해 “새로운 형태의 가난을 만드는 ‘죽음의 문화’란 표현”을 쓰며 “맞서 싸우거나 거부하라”는 교황은 현실적으로 어떤 경제체제를 한국에 제시하는가? 교황이 살고 있는 나라의 경제체제가 한국의 경제체제보다 더 우월하고 다른 나라들에게 모델인가?

    종교적 이상을 종교지배자들이, 실존적 한계들로써 화장하지 않고, 민낯으로 드러내는 것은 이권의 이전투구장소인 이 땅에는 매우 위험하고 악덕스럽다. 종교적 이상인 ‘희생적 사랑’이나 ‘절대적 평등’이나 ‘무한한 평화’를 함부로 이 땅의 정치사회적 현실에 강요하는 것은 악마적일 경우가 많다. 인간세계에 불가능한 완벽한 사랑, 정의, 평등, 평화를 강요하는 것만큼 악마적인 것은 없다. 교조적 완벽주의(doctrinaire perfectionism)는 최악의 인권, 자유, 평화, 평등 박탈의 결과를 낳을 수 있다. 한국 수준의 정치-경제-사회적 평등과 번영을 즐기는 나라를 향해서 “‘죽음의 문화’에 맞서 싸우라”고 외치는 종교지배자는 도덕적 교만과 영적 완벽주의에 찌든 악마적 선동꾼이 아닌가? ‘인간의 완전성’에 미련이 남아 있는 천주교 전통에 강하게 흐르는 ‘완벽주의(perfectionism)’나 ‘평화주의(pacifism)와 결합하면, 쉽게 전쟁을 부르는 사이비-평화주의(pseudo-pacifism)를 낳을 수 있다.

    교황이 자유와 복지가 넘치는 대한민국을 향해서는 “노동자들을 소외시키는 비인간적인 경제 모델을 거부하라”거나 “여성과 어린이의 존엄성을 모독하는 죽음의 문화를 배척하기를 빈다”는 계급갈등적 불만들을 쏟아냈지만, 사회적 약자의 인권이 완전히 말살된 북한의 생지옥 상태에 대해 일체 언급하지 않는 교황의 행적은 바로 천주교의 완벽주의나 평화주의가 얼마나 허구적이고 위선적인지를 잘 확인시켜주는 게 아닌가? 프란치스코 교황이 ‘사회적 약자, 평화, 생명’을 떠벌이는 것은 위선적일 수 있다. 조갑제 대표는 “한국의 천주교나 로마 교황청이 나치보다 더한 북한정권에 대하여, 특히 그자들의 북한동포 대학살에 대하여 의미 있는 발언이나 행동을 했다는 기억이 없다”며 “교황이 지옥의 문턱인 한국 땅에 와서도 北韓人權 문제에 대하여 침묵한다면 하느님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북한의 인권과 핵위협에 침묵하는 교황이 평화를 말하는 게 정상인가?

    교황의 ‘겉은 서민 속은 귀족’에 대해 한 네티즌(경기병 시스템클럽 회원)은 “겉과 속을 단일화하지 못한 종교는 위선이다”이라는 글을 통해 “소박하고 번거롭지 않고 소외되고 낮은 곳을 좋아한다는 교황이 하필이면 시복식 종교행사는 왜 우리나라에서 가장 번화하고 교통이 복잡한 광화문 광장을 택해서 하는지 모르겠다. 소형 승용차를 선호한다는 그의 요란한 복장만큼이나 이해가 가지 않는다”라고 주장하자, 다른 네티즌(최성령 시스템클럽 회원)은 “본질을 예리하게 지적하셨습니다. 겉과 속이 다른 모습은 본질이 부족하다는 증거입니다. 교황의 복장은 이 세상에서 가장 화려합니다”라며 “이단종교의 교주들은 한결같이 복장이 화려하고 주술적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이 무엇이겠습니까? *불량품은 거의가 다 내용에 비하여 포장이 화려합니다”라고 비꼬았다. 프란치스코의 서민 코스프레가 매우 위선적이고 불편하게 보인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언행을 보면 꼭 한국 천주교의 정의구현사제단과 별로 차이가 없어 보인다. 조갑제 대표는 “나치, 북한정권, 스탈린 같은 흉악하고 명백한 惡(악)에 대하여 교황과 천주교는 애매모호한 언어가 아닌 명백하고 단호한 語彙(어휘)를 구사, 경고할 의무가 있다”며 “한 인간으로서, 하느님의 형상을 따라 만들어진 인간 생명의 고귀함을 가장 소중히 여긴다는 천주교의 首長(수장)으로서, 그리고 수용소 群島(군도) 북한으로부터의 비명과 신음을 들을 수 있는 서울에서 절대로 침묵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지적했다. “全知全能(전지전능)한 하느님의 힘을 동원할 수 있다는 교황의 관심은 수많은 사람들을 구출할 수 있기 때문에 북한인권탄압에 대한 그의 경고는 선택이 아닌 의무”라며 북한 인권에 침묵하는 프란치스코의 행적을 조갑제 대표는 비판했다. 북한동포들의자유와 생명을 외면하는 자는 한반도 평화를 들먹이면 안 된다.

    한 네티즌(보ㅌ뽑아뜨게질 일베회원)은 16일 “교황 웃긴다. 죽음의 문화를 배척하잔다(http://www.ilbe.com/4099424859)”라는 글을 통해 “순교, 십자가, 부활 이런 게 다 죽음의 문화 아니냐? 순교 하지 말라는 말인가? 죽음의 문화는 종교의 가장 큰 특징인데 말이지,,, 종교도 이제 끝물인 갑다”라고 비아냥대자, 다른 네티즌(이쁜아이 일베회원)은 “교황이 단지 신의 봉사자의 입장에서 순진할 꺼라 생각하는 바보는 없길 바란다. 수많은 난관과 반대와 부딪쳐 이를 제거하고 싸우고 타협하고 거래함으로 얻어진 자리고, 그런 인물이다. 그런 자리이고 사람이기 때문에, 세월호 유족들이 세월호 특별법 가지고 떠들어도 전혀 꿈쩍도 안할 꺼다”라며 “교황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종교 마케팅을 하는 그런 자리라는 거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초전박살a 일베회원)은 “북한인권에 한마디만 하면 당신(교황) 말씀 무조건 일베로 받든다”고 반응했다.

    심지어 한 네티즌(까불러보자 일베회원)은 “교황 눈에는 세월호 유가족이 소외되고 가난한 자들로 보이나(http://www.ilbe.com/4105641140)”라는 글을 통해 “지금 대한민국에서 세월호 유가족이야 말로 갑중의 갑질 하고 있는 것 보고도 모르나...”라며 “사법권, 입법권, 행정권까지 모두 장악 하겠다는 특권층 아닌가?”라며 비꼬자, 다른 일베회원(돌머가리빠가리)은 “바티칸의 교황이 극동에 나라에 누가 갑질하는지 어떻게 다 아노. 그냥 소외됐다고 하니깐 아 그런가보다 하지”라고 했고, 또 다른 일베회원(해밀턴)은 “북한 인권에 대해서는 왜 말하지 않나”라고 했고, 또 한 일베회원떼중놈현개ㅆ)은 “한국 좌좀 신도들은 돈이 많으니 그들 듣기 좋은 말 해주는 게 교황의 의무이다. 북한 주민들과 탈북자들은 돈이 없으니 헌금도 별로 들어올 거 없다. 그래서 교황과 바티칸은 북한 탈북자들과 한국의 민초들에게는 별 관심이 없다”며, 일부 세월호 유족과 교황에 냉소적 반응을 보였다.

    인간의 탐욕과 기만을 고려하면, 지금 ‘민주화 시대’가 과거 ‘권위주의 시대’보다 더 정직하고 정의롭고 평화로운 시대인지 의심스럽다. 김대중의 평화나 프란치스코의 평화는 결코 이 분단상황에서 한민족을 살릴 해결책이 아니다. 지구 상에서 가장 자유와 인권과 민주가 넘치는 대한민국을 향해 비판을 아끼지 않으면서, 인권과 자유가 말살된 북한에 대해선 침묵하는 교황은 북한에 굴종적인 남한 좌익세력과 무엇이 다른가? 완벽한 정의와 민주의 기준으로 남한정부를 독재적이고 살인적이라고 선전선동하는 남한의 좌익세력이 희망이라곤 없는 북한의 인권탄압과 착취경제에 비판한 적이 있나? 한반도 사정에 왜곡된 지식과 정보를 가진 교황은 김대중에 의해 부활된 남한 빨갱이들의 행적을 흉내내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낭만적 평화주의와 교만한 완벽주의를 상식적 국민이 경계하지 않을 수가 없다. [조영환 편집인: http://allinkorea.net/]



  • 평시에 '인간의 기본적 본성을 거부하는 위선적 선동이 되지 않을까'를

    천주교는 스스로 고민해야

    프란치스코 교황의 시복식 미사 강론 전문(全文)

    '무엇이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갈라놓을 수 있겠습니까?'

    성 바오로는 이 구절을 통해, 예수님을 믿는 우리 신앙의 영광에 대하여 말합니다. 그 신앙의 영광은, 그리스도께서 죽은 이들 가운데서 부활하시어 하늘에 오르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당신과 결합시키시어 당신의 영원한 생명에 참여하게 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승리하셨고, 그분의 승리는 또한 우리의 승리입니다.

    오늘 우리는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 123위 안에서 이루어진 이러한 승리를 경축합니다. 이제 그분들의 이름은 성 김대건 안드레아 사제와 성 정하상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들의 이름 옆에 나란히 함께 놓이게 되었습니다.

    조금 전에 저는 그분들에게 공경을 드렸습니다.

    이 순교자들은 모두 그리스도를 위하여 살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죽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들은 환희와 영광 속에서 그리스도의 다스림에 함께 참여합니다. 하느님께서는 당신 아드님의 죽음과 부활을 통하여 그 무엇보다도 위대한 승리를 우리에게 선사하셨음을, 순교자들은 성 바오로와 함께 증언합니다.

    '죽음도, 삶도, 천사도, 권세도, 현재의 것도, 미래의 것도, 권능도, 저 높은 곳도, 저 깊은 곳도, 그 밖의 어떠한 피조물도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님에게서 드러난 하느님의 사랑에서 우리를 떼어 놓을 수 없습니다'

    순교자들의 승리, 곧 하느님 사랑의 힘에 대한 그들의 증언은 오늘날 한국 땅에서, 교회 안에서 계속 열매를 맺습니다.

    한국 교회는 순교자들의 희생으로 이처럼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복자 바오로와 그 동료들을 오늘 기념하여 경축하는 것은 한국 교회의 여명기, 바로 그 첫 순간들로 돌아가는 기회를 우리에게 줍니다.

    이는 한국의 천주교인 여러분이 모두 하느님께서 이 땅에 이룩하신 위대한 일들을 기억하며, 여러분의 선조들에게서 물려받은 신앙과 애덕의 유산을 보화로 잘 간직하여 지켜나가기를 촉구합니다.

    하느님의 신비로운 섭리 안에서, 한국 땅에 닿게 된 그리스도교 신앙은 선교사들을 통해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한민족, 그들의 마음과 정신을 통해 이 땅에 그리스도교 신앙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지적 호기심과 종교적 진리의 탐구를 통해 촉발되었습니다.

    복음과 처음으로 만난 한국의 첫 그리스도인들은 예수님께 자신의 마음을 열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고난을 받으시고 돌아가셨으며 죽은 이들 가운데서 부활하신 그리스도에 대해 더욱더 많이 알고자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예수님에 대한 무언가의 깨달음은 곧 주님과의 만남으로 이어져, 첫 세례들과 더불어 충만한 성사 생활과 교회적 신앙생활에 대한 열망, 그리고 선교 활동의 시작으로 계속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전통적인 사회적 신분의 차별과 상관없이, 믿는 이들이 모두 한마음 한뜻이 되어 모든 것을 공동으로 소유하였던 초대 교회의 삶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의 신자 공동체들 안에서도 많은 열매를 맺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사는 우리에게 평신도 소명의 중요성, 그 존엄함과 아름다움에 대하여 많은 것을 말해 줍니다.

    저는 여기 있는 많은 평신도 여러분에게 인사를 드리며, 특별히 날마다 삶의 모범으로 젊은이들에게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과 그분의 화해시키시는 사랑을 가르치는 그리스도인 가정에 저의 인사를 전합니다.

    또한 여기 있는 많은 사제들에게도 특별한 인사를 드립니다. 그들은 헌신적으로 행하는 직무 수행을 통해, 지난 세대의 한국 천주교인들이 일구어 온 풍요로운 신앙의 유산을 지금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복음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느님 아버지께 진리로 우리를 거룩하게 해 주시기를, 그리고 세상에서 우리를 지켜주시기를 간청합니다.

    그 무엇보다도, 예수님께서 아버지께 우리를 거룩하게 해 주시고 지켜 주시기를 간청할 때, 아버지께서 우리를 세상 밖으로 데리고 나가시기를 청하지 않으셨다는 점이 의미심장합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당신 제자들을 세상으로 파견하시어 세상 안에서 거룩함과 진리의 누룩, 즉 땅의 소금과 세상의 빛이 되게 하셨다는 사실을 압니다.

    그리고 바로 여기에서 순교자들이 우리에게 가야 할 길을 제시합니다.

    이 땅에 믿음의 첫 씨앗들이 뿌려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순교자들과 그리스도인 공동체는 예수님을 따를 것인가 아니면 세상을 따를 것인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만 했습니다.

    그들은 당신 때문에 세상이 그들을 미워할 것이라는 주님의 경고를 들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의 제자 됨의 대가가 무엇인지를 알았던 것입니다. 많은 사람에게 이것은 박해를 의미했고, 또 나중에는 산속으로 들어가 교우촌을 이루게 됨을 의미했습니다.

    그들은 엄청난 희생을 치를 각오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에게서 그들을 멀어지게 할 수 있는 그 어떤 것도, 즉 재산과 땅, 특권과 명예 등 모든 것을 포기하고자 했습니다.

    그들은 오직 그리스도 한 분만이 그들의 진정한 보화임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매우 자주 우리의 신앙이 세상에 의해 도전받음을 체험합니다.

    우리는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방식으로, 우리의 신앙을 양보해 타협하고, 복음의 근원적 요구를 희석시키며, 시대정신에 순응하라는 요구를 받게 됩니다.

    그러나 순교자들은 그리스도를 모든 것 위에 최우선으로 모시고, 그 다음에 이 세상의 다른 온갖 것은 그리스도와 그분의 영원한 나라와 관련해서 보아야 함을 우리에게 상기시켜 줍니다.

    순교자들은 우리 자신이 과연 무엇을 위해 죽을 각오가 되어 있는지, 그런 것이 과연 있는지를 생각하도록 우리에게 도전해 옵니다.

    또한 순교자들은 그들의 모범으로, 신앙생활에서 애덕의 중요성에 관한 가르침을 우리에게 줍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에 대한 그들 증언의 순수성이었고, 세례 받은 모든 이가 동등한 존엄성을 지녔음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당대의 엄격한 사회 구조에 맞서는 형제적 삶을 이루도록 그들을 인도하였습니다.

    이는 하느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이중 계명을 분리하는 데 대한 그들의 거부였습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형제들의 필요에 지대한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던 것입니다.

    막대한 부요 곁에서 매우 비참한 가난이 소리 없이 자라나고 가난한 사람들의 울부짖음이 좀처럼 주목받지 못하는 사회들 안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순교자들의 모범은 많은 것을 일깨워 줍니다.

    이러한 속에서, 그리스도께서는 우리가 어려움에 처한 형제자매들에게 뻗치는 도움의 손길로써 당신을 사랑하고 섬기라고 요구하시며, 그렇게 계속 우리를 부르고 계십니다.

    우리가 순교자들의 모범을 따르면서 주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여 믿는다면, 우리는 순교자들이 죽음에 이르도록 간직했던 그 숭고한 자유와 기쁨이 무엇인지 마침내 깨닫게 될 것입니다.

    나아가, 우리는 오늘의 이 경축을 통하여, 이 나라와 온 세계의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무명 순교자들을 마음에 품고 기리고자 합니다.

    특별히 지난 마지막 세기에, 그리스도를 위해 목숨을 바쳤거나 그분의 이름 때문에 모진 박해 속에서 고통을 받아야만 했던 이름 없는 순교자들을 기리며 기억합니다.

    오늘은 모든 한국인에게 큰 기쁨의 날입니다.

    복자 윤지충 바오로와 그 동료 순교자들이 남긴 유산, 곧 진리를 찾는 올곧은 마음, 그들이 신봉하고자 선택한 종교의 고귀한 원칙들에 대한 충실성, 그리고 그들이 증언한 애덕과 모든 이를 향한 연대성, 이 모든 것이 이제 한국인들에게 그 풍요로운 역사의 한 장이 되었습니다.

    순교자들의 유산은 선의를 지닌 모든 형제자매들이 더욱 정의롭고 자유로우며 화해를 이루는 사회를 위해 서로 화합하여 일하도록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 나라와 온 세계에서 평화를 위해, 그리고 진정한 인간 가치를 수호하기 위해 이바지하게 될 것입니다.

    교회의 어머니이신 성모님의 전구와 더불어 모든 한국 순교자들의 기도를 통하여, 우리가 온갖 좋은 일과 믿음 안에서, 또 한결같이 거룩하고 순수한 마음과 사도적 열정 안에서 항구함의 은총을 받아, 사랑하는 이 나라에서부터 아시아 전역을 거쳐 마침내 땅끝에 이르기까지 예수님을 증언하게 되기를 빕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