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념일 대통령 참석을 위해 불량위패 빨리 정리해야"
  • ▲ 11일 ‘제주4.3사건진상규명국민모임’이 ‘제주4.3평화공원 불량위패 척결 세미나’를 열었다.ⓒ 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 11일 ‘제주4.3사건진상규명국민모임’이 ‘제주4.3평화공원 불량위패 척결 세미나’를 열었다.ⓒ 뉴데일리 정재훈 기자

    제주4.3사건에 대한 ‘역사 바로 세우기’를 위한 시민사회단체들의 움직임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특히, 시민사회단체들은 11일 ‘제주4.3사건진상규명국민모임’ 주최로 열린 세미나에서, 제주 4.3사건을 ‘대한민국 건국을 방해하기 위한 남로당의 폭동’이라고 규정하고, 제주4.3 평화공원에 있는 ‘불량위패 척결’을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 ▲ 이상훈 전 국방장관.ⓒ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이상훈 전 국방장관.ⓒ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이날 이상훈 전 국방장관은 격려사를 통해 전 국민이 진실을 바로알기 위해 불량위패는 반드시 척결돼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노무현 정부에서 제주 4.3사건은 민중항쟁으로 미화되고 군인과 경찰은 죄인으로 전락하는 신세가 됐다. 무고한 희생자들은 추념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보수우파들의 많은 양보 속에서 지정된 4.3추념일의 진실은 바로 잡아야 할 것이다. 이에 호응하는 좌파 측도 불량위패 척결에 동참하길 바란다.

    불량위패가 척결돼야만 전 국민이 추모하고 대통령도 참석해 추모할 수 있는 있을 것이다. 4.3유족들을 위해, 진실을 위해 불량위패 척결을 반드시 이뤄야 한다.”

    이어 김동일 제주 4.3사건진상규명국민모임 사무총장은, 현재의 시스템은 환상에 불과했으며 눈알만 굴리는 공무원에게만 맡겨서는 제주 4.3사건 진상화규명은 요원하다고 비판했다.

    “지금 4.3국민모임의 화두는 불량위패 무력 철거다. 공무원은 거짓말에 사기꾼 같아 보이고, 위원회는 위패철거 반대하는 빨갱이같이 보여 믿을 것이 아무도 없는 상황이다.

    때문에 차라리 4.3국민모임에서 4.3평화공원으로 쳐들어가 불량위패를 강제로 철거하자는 것이다. 이 같은 상황이 없기를 바라지만 국가와 공무원 대신에 무명의 일반시민들이 나서서 이런 것들을 해결해야 하는 사태가 유감일 뿐이다.”

  • ▲ 지만원 대한민국대청소500만야전군 의장.ⓒ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지만원 대한민국대청소500만야전군 의장.ⓒ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이날 세미나에서 첫 발제자로 나선 지만원 대한민국대청소500만야전군 의장은 ‘생일도 역사도 공산세력에 빼앗긴 국가’에서 4.3사건은 피해자와 가해자가 정반대로 바뀌어 있다고 주장했다.

    “본인은 박근혜 정부에 상당한 서운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1948년에 한국에는 두 가지 큰 사건이 있었다. ‘건국역사’와 ‘건국을 저지하기 위한 4.3역사’였다. 전자는 대한민국 역사이고 후자는 북한이 저지른 역사다.

    그런데 2014년 박근혜 정부는 4.3사건을 중시해 좌익들이 바라는바 대로 마침표를 찍어준 반면, 건국역사는 무시하고 돌보지 않았다. 이제라도 박근혜 정부는 노무현 정부가 2003년에 작성한 이른바 4.3에 대한 정부보고서의 효력을 일단 보류하고 왜곡된 부분, 날조된 부분, 뒤집은 부분, 빠진 부분을 수정보완하기로 한다는 방침을 고지하기 바란다.

    또한 시간이 걸리더라도 불량 위폐를 모두 정리하고, 정리하는 사람들을 좌우 동수로 해주기 바란다.

    아울러 평화기념괁의 전시물은 평양정부를 대변하는 방향으로 왜곡돼 있고, 국가에 대한 증오심을 고취하는 방향으로 제작돼 있으니 이에 대한 전시를 즉각 중단하고, 새로 정의되는 4.3사건의 성격에 따라 좌우 동수의 위원회에 의해 그 내용들을 다시 성정하기를 바란다.”

  • ▲ 서석구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상임대표 변호사.ⓒ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서석구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상임대표 변호사.ⓒ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이어 서석구 대한민국수호천주교인모임 상임대표 변호사는 ‘제주 4.3사건은 반헌법성과 북한을 추종한 반란사건’임을 분명히 했다.

    “제주 4.3 사건은 민주주의 투쟁이 아니라 유엔결의와 대한민국헌법에 따라 치르는 제헌 5.10선거를 저지해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타도하는 반란이고 북한의 5.10 선거를 반대하는 반미반정부선동 대남전략에 놀아난 반민주적이고 반헌법적인 반란이다.

    이제 박근혜 정부는 4.3 사건에 대해 헌법적인 결단을 해야 할 때다. 좌편향 위원회 구성을 바꾸어야 민주주의와 헌법이 지켜져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다. 자유는 그저 주어지지 않는다.

    현재 북한에는 제주 4.3 사건을 기념하고 있다. 또한 4월 3일은 레닌이 망명 중 1917년 2월혁명 성공 소식을 듣고 러시아로 복귀한 기념일이다. 이 같은 이유로 4월 3일을 국가추념일로 지정하는 것은 민주적 기본질서라는 대한민국 헌법가치를 훼손하는 것이다. 

    구 통진당 해산결정을 사법살인이라고 하는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이나 구 통진당과 총선연대를 했던 새정치민주연합이 구 통진당을 비호해 헌재결정을 비난하는 정당이 헌법정신 유린을 두고만 볼 수만은 없다. 종교와 나라와 국민을 지키기 위한 절박한 영적 전투에 나설 때이다.”

  • ▲ 김영중 전 제주경찰서 서장.ⓒ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김영중 전 제주경찰서 서장.ⓒ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개탄스럽다”며 불량위패 척결 당위성을 밝힌 김영중 전 제주경찰서 서장은 대한민국 대통령을 비롯한 국회의원들이 일급폭도에 헌화, 분향, 묵념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2014년 12월 19일 헌법재판소는 종북정당 통진당을 해산시켰다. 이는 대한민국 헌법과 체제를 수호하기 위한 당연한 조치였다. 이 같은 사례를 보더라도 헌법재판소에서 4·3희생자로 결정해서는 안 된다는 기준을 분명 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4.3특위에서 이를 무시한 것은 큰 잘못이다.

    따라서 4.3특위에서 잘못 결정된 부적격자는 4.3희생자가 되어서는 안 되며 그 위패는 즉각 철거돼야 한다. 그래야 대한민국 역사가 바로 기록되는 것이고, 대한민국 정체성과 정통성이 확립되는 것이다.

    그런데 최근 새정치민주연합은 물론 제주4.3희생자유족회를 비롯해 새누리당 제주도당에서도 부적격 위패 철거를 거부하고 있어 개탄스럽다. 그러면서도 금년 4월 3일 위령제에는 박근혜 대통령의 참석을 건의하고 있다. 이는 상식에도 어긋날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하여금 북한 김일성 시신이 있는 금수산기념궁전에 참배하라는 것과 똑같다. 대한민국 정체성 둑이 무너질 일이다.”

     

  • ▲ 양동안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양동안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이어 양동안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는, ‘불량위패 척결’을 위해 추념대상의 명확한 정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정의했다.

    “불량위패 문제를 해결하려면 4.3평화공원에 위패가 봉안된 전원을 상대로 부적격 여부를 재심사해야 한다. 재심사 결과 부적격자임이 분명하면 위패에서 그의 명단을 삭제해야 한다. 전원을 대상으로 재심사를 하려면 시간이 매우 많이 걸릴 것이다.

    재심사의 목적은 불량위패를 가려내 퇴출하는 데 있다. 4.3정립유족회가 부적격의 사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200명부터 재심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들을 대상으로 한 재심사는 매우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4.3정립유족회 측으로부터 구체적인 근거자료를 확보할 수 있고, 그 자료들의 신빙성만 확인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부적격성이 입증된 대상자는 즉시 퇴출시키면 된다. 퇴출이 행해지면 4.3평화공원의 불량위패 문제는 다 해결될 것이다. 이러한 재심사와 퇴출을 행하려면 4.3위원회의 개편이 선행되어야 한다. 현재의 4.3위원회로서는 그런 작업을 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 ▲ 조영환 올인코리아 편집인.ⓒ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 조영환 올인코리아 편집인.ⓒ 뉴데일리 정재훈 사진기자

    마지막 발제자로 나선 조영환 올인코리아 편집인은, 좌편향적 위원들을 걷어내야 역사왜곡이 중단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4.3위원회의 홈페이지에는 위촉직 4.3위원들의 명단이 걸려있는데, 이 명단만 보면 이 4.3위원회는 여전히 대한민국은 김대중, 노무현 정부에 머물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물론 위원장에 국무총리 정홍원과 당연직 위원에 유정복, 현오석, 김관진 등 박근혜 정부의 장관들이 있어, 겉보기에 4.3위원회는 박근혜 정부의 위원회처럼 보이고 있다.

    그러나 4.3위원회의 인적 구성을 보면, 여전히 4.3위원회는 김대중, 노무현 좌익정권에 머물고 있다. 이런 현상은 ‘폭동’을 ‘민주화’로 둔갑시키는 좌익세력의 역사왜곡에 분개하지 못한 정치의식을 가진 통치자들이 낳은 적폐다. 좌익정권 하에서 왜곡된 역사를 소위 우파정부는 제자리로 되돌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국가정상화를 위해 4.3위원회의 좌편향적 인사들은 퇴출돼야 한다. 4.3위원회를 정리하겠다고 나선 정부는 유일하게 이명박 정부였으나 좌파들의 강력한 저항에 부딪히자 이명박 정부는 꼬리를 내렸고, 그 후 4.3위원회의 불공정한 독점과 특권적인 지배에는 이상이 없었다.

    오히려 국가 정체성을 바로 잡겠다는 박근혜 정부는 4.3위원회의 뜻을 받들어 4.3추념일 지정에 나서고 있을 정도이니 4.3위원회의 종신직은 세습될 것 같다. 4.3추념일이 아니라, 좌편향적 역사왜곡자들이 점거한 4,3위원회를 바로 잡아야, 희생은 희생으로, 반란은 반란으로, 애국은 애국으로 공정하게 평가받는 ‘역사의 정상화’가 이룩될 것이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나라사랑실천운동, 대한민국대청소500만야전군,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대한민국육해공군해병대예비역영관장교연합회, 대한민국정체성회복국민협의회(국제외교포럼. 대한민국재향경우회. 대한민국성우회. 대한민국재향군인회. 자유수호국민연대. 자유시민연대. 자유총연맹. 한국미래포럼. 한미안보연구회 등),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북한해방연합, 건국이념보급회, 이승만포럼, 실향민중앙협의회, 자유논객연합, 자유민주수호연합 등이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