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히든 피겨스'(감독 데오도르 멜피)가 2017년 아카데미 시상식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지난 12일(현지시간) 제 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 음악상의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탄탄한 작품성을 가진 영화임을 입증한 것.

    특히, 여우조연상 후보 옥타비아 스펜서는 제 69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바 있어 여우조연상 2회 수상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히든 피겨스'는 해외 시사회 이후 미국의 영화 정보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91%를 기록했다. 또, "차별 속에서도 끈기를 보여주는 주인공들의 영웅적인 모습은 감동 그 자체다" (Slant Magazine), "이 영화는 불굴의 투지와 기백으로 성공을 이뤄냈다”"(The Playlist)등 극찬 세례가 이어지고 있다.

    앞서 전미비평가위원회상, 할리우드 필름 어워드, 하트랜드 필름 페스티벌 등 세계 유수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누리며 2017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한편, '히든 피겨스'는 1960년대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 개발 경쟁에서 미국의 승리를 이끌었던 NASA 프로젝트의 숨겨진 천재들의 실화를 그닌다. 차별과 한계를 극복한 용기 있는 세 명의 천재들의 이야기를 경쾌하면서도 감동적으로 펼쳐지며 2017년 국내 개봉 예정이다.

    [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