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삼각 공조 강조… 정치권 초당적 협력 해야
  • ▲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북한이 지난 12일 탄도미사일 발사를 통한 무력 도발을 자행한 가운데, 정부와 군이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통해 북한에 실질적인 군사·경제적 제재를 해야한다는 시민사회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같은 날 성명서를 통해 "북한은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와 제재조치, 과거 비핵화 원칙을 파기하고 또 한 번 무력 도발을 강행했다"며 "정부는 국제사회와 함께 북한의 범죄행위를 강력히 처벌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강력한 군사, 경제적 제재를 가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이어 "정부와 군은 북한 정권의 반인륜적 행태를 규탄하기 위해 UN안보리와 한-미-일 삼각 동맹의 공조태세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맹은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을 '자위권 행사'라고 주장하고 있는 일부 단체와 언론들을 향해 "대한민국을 위협할 용도가 아니라고 왜곡하는 사회 일각의 종북(從北)세력, 편향된 언론의 행태가 북한의 군사도발 못지 않은 위종한 안보 위협 요소"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연맹은 안보적 위협을 해결하기 위한 정치권의 초당적 협력을 요구했다. 특히 북핵을 저지하기 위한 사드배치를 조속히 이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한국자유총연맹 성명서 전문.


    성명서

    2.12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韓·美·日 삼각동맹의 응징있어야 

    한국자유총연맹(총재 김경재)은 오늘(2월 12일) 오전 북한이 또 한번 동해상에 탄도미사일 실험으로 추정되는 무력 도발을 자행한 것과 관련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대한민국의 자유와 안보를 수호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로 아래와 같이 촉구한다. 

    1. 우리는 유엔 안보리 결의 등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와 제재조치, 그리고 과거 그들 스스로 여러 차례 약속했던 비핵화 원칙을 파기하고 또 한번 무력 도발을 강행한 북한 김정은 정권을 강력히 규탄하며, 대한민국 정부와 국제사회에 이러한 범죄행위를 강력히 응징·처벌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강력한 군사-경제적 제재를 요구한다. 

    1. 우리는 이번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국제사회에 물의를 일으켜 그들의 불합리한 체제에서 비롯된 내부 동요를 임시 봉합하고, 새로 출범한 트럼프 행정부로부터 더 많은 양보를 받아내기 위한 ‘벼랑끝 전술’임을 분명히 인식하고 이러한 불량국가 행보가 결국 김정은 정권의 붕괴를 가속화 시킬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

    1. 우리는 정부와 군에게 이번 도발에 상응한 응징은 물론 추가 도발에 대비한 만반의 태세를 유지해줄 것을 촉구하며 북한 주민의 기본적 의식주를 위해 써야 할 자원으로 미사일 도발을 일삼는 북한 정권의 반인륜적 행태를 규탄함에 있어 UN안보리와 한-미-일 삼각 동맹의 일치된 신념과 공조태세를 굳건히 유지 강화해줄 것을 촉구한다. 

    1. 우리는 계속되는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을 자위권 행사라는 논리로 정당화하고 대한민국을 위협할 용도가 아니라고 왜곡하는 사회 일각의 종북세력, 편향된 언론의 행태가 북한의 군사도발 못지않은 위중한 안보 위협요소임을 천명하며, 이들과 이들에 동조하는 국민들의 각성을 요구한다. 

    1. 우리는 정부와 정치권이 위중한 안보적 위협에 맞서 하루빨리 국정을 정상화하고 국론을 통합하기 위해 초당적 협력을 해줄 것을 요구하며, 아울러 조속히 사드배치를 비롯한 대응 전력을 갖추고 북한 정권의 개혁개방을 위한 다양한 조치에 즉각 착수해 주기를 엄중히 호소한다. 


    2017년 2월 12일 

    한국자유총연맹 350만 회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