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사드 배치 조속 완료 및 친중·좌익 세력 척결 촉구
  • 자유총연맹 회원 100여명은 7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드 배치 결정에 경제 보복을 노골화하고 있는 중국당국의 치졸할 행태를 규탄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자유총연맹 회원 100여명은 7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드 배치 결정에 경제 보복을 노골화하고 있는 중국당국의 치졸할 행태를 규탄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한국자유총연맹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한반도 배치 결정에 대한 중국의 보복조치는 북핵 위기상황에 따른 최소한의 안보조치까지 제한하려는 내정간섭이나 다름이 없다며, 주한중국대사관 앞에서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자유총연맹 회원 100여명은 7일 오후2시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북핵 위기상황에서 사드배치는 최소한의 안보조치임에도, 이를 문제 삼고 무역보복까지 일삼는 중국의 행위는 국제사회의 조롱거리이자 치졸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100여명은 7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반도 사드 배치 결정에 대한 경제 ·외교 보복 조치를 하는 중국을 규탄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100여명은 7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반도 사드 배치 결정에 대한 경제 ·외교 보복 조치를 하는 중국을 규탄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자유총연맹은 "북한은 약1만 km를 날아갈 수 있는 미사일 기술을 확보, 한국은 물론 미국 본토를 직접 타격할 수 있는 수준을 갖춘 것으로 추정된다"며, "사드 배치를 통해 방어력을 높이고자 하는 것은 국가안보를 위한 최소한의 조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연맹은 "중국이 미래에 한반도를 미사일로 공격할 의사가 없다면 사드배치를 막을 이유가 없지 않느냐"며,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중국의 논리는 터무니없다고 일축했다. 

    연맹은, 미국이 중국을 불법 감시하기 위해 사드를 배치한다는 주장에 대해 "사드 레이더 사정거리는 고작 600km에 지나지 않는다. 지금도 미국산 인공위성 600여대가 떠다니고 1,000km를 내다보는 한국의 이지스함도 있는데 여기에 대해선 왜 아무말 못하느냐"고 반박했다.

    연맹은 사드를 배치하면 한반도 전쟁 위협이 고조된다고 주장하는 일부 좌파진영을 향해 "한반도는 미사일이 개발되기 전부터 유사 이래 3천회의 외침을 받았고, 그 대부분이 중국에 의한 침략이었다"며, 오히려 중국이 북한과 핵공조를 통해 한반도를 전쟁 위협으로 몰아넣고 있다고 일침을 가했다.

  • 중국대사관에서 펄럭이는 중국 오성홍기.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중국대사관에서 펄럭이는 중국 오성홍기.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이들은 "중국 시진핑 정부야말로 앞에서는 한반도 비핵화를 말하면서 뒤에서는 북한을 지원해 핵개발을 후원한 일등 공신"이라며, 중국의 사드보복 행위를 강하게 규탄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사드배치를 하루속히 완료해, 중국의 협박을 원천 차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회원들은, 황교한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조국의 생존과 번영보다 중국의 이익을 앞장서 대변하는 친중·좌익 세력을 척결하는 데 앞장서 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자유총연맹은 기자회견을 마친 뒤, 중국대사관과 정부당국에 사드 보복 행위를 규탄하는 내용이 담긴 항의문서를 전달했다.

  •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100여명은 7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반도 사드 배치 결정에 경제 ·외교적 보복 조치를 일삼는 중국을 규탄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100여명은 7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반도 사드 배치 결정에 경제 ·외교적 보복 조치를 일삼는 중국을 규탄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