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처, 5.18 유공자 명단 밝혀야..국민 세금이 허투루 쓰일 수 없어"

  •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가 "30여년 전 사건인데 지금도 유공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각종 국가적 혜택을 받고 있는 '5.18 유공자'들의 명단 공개를 촉구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정 전 아나운서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보훈처는 기밀로 발표하지 않고 있는 5.18 유공자들의 명단을 국민 앞에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과거 5.18 유공자라고 보상금까지 받았던 사람 중에 두 명이 무단 월북했고, 그 중 한 명은 북한 대남 선전부에서 일했다"는 사실을 폭로했다.

    정 전 아나운서는 "5.18의 감추어진 숱한 진실들을 언제쯤 다 알 수 있겠느냐"고 반문한 뒤 "부당하게 국민의 세금이 쓰여지고 있다면 전국민 납세 거부 운동이라도 시작해야 할 것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전 아나운서가 거론한 '5.18 유공자 혜택'은 '5.18민주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거, 5.18민주화운동부상자(희생자) 본인이나 배우자, 자녀들에게 연금 등의 금전적 혜택을 주고 국가고시 등 각종 채용시험에 가산점을 주는 제도를 일컫는다.

    보훈처는 기밀로 발표하지 않고 있는 5.18 유공자 명단 밝힐것을 촉구합니다. 이는 대정부 정보공개 요청으로 알아내야 할 일이라 생각합니다. 30여년전 사건인데 지금도 유공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진실을 국민에게 낱낱이 밝혀야 합니다.

    참고로 과거 5.18 유공자라고 보상금 수억 받았던 자들 중 두 명이 무단 월북을 했고 그 중에 하나가 북한 대남 선전부에서 일했답니다. 5.18의 감추어진 숱한 진실들을 언제쯤 다 알 수 있겠습니까?

    부당하게 국민의 세금이 쓰여지고 있다면 전국민 납세 거부 운동이라도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