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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세계 TV 시장에서 2006년 1분기부터 정상에 오른 이후 19분기 연속으로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5년 연속 1위 달성'이라는 목표를 눈앞에 두고 있다.
23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 전체 TV 시장에서 21.3%(금액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 2006년 1분기부터 올 3분기까지 19분기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또 올 3분기에 전체 TV·평판 TV·LCD TV·PDP TV 시장에서 모두 20%의 시장점유율을 넘는 '쿼드러플 20'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올 3분기 평판 TV, LCD TV, PDP TV 시장에서 각각 21.6%, 20.9%, 25.9%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평판 TV의 경우 19분기 연속, LCD TV는 11분기 연속 1위 기록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올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1천47만2천대의 TV를 판매해 '분기 TV 판매 1천만대 시대'도 이어가고 있다.
같은 기간에 LCD TV는 780만5천대(LED TV 210만4천대 포함), PDP TV는 127만2천대를 팔아 총 907만7천대의 평판 TV 판매고를 올렸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독보적인 시장주도권을 확보해 5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제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3분기에 삼성에 이어 LG가 14.0%(금액 기준)의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소니(11.3%)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LCD TV만 놓고 보면 소니(13.4%)가 LG(12,2%)를 근소한 차이로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