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목표초과 조선 빅3, 기대감 [잔뜩]
... 상태인 만큼 올 해 안으로 목표달성은 사실상 무난한 상태다. 이어 유 연구원은 2014년에는 상선 및 LNG선 위주의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드릴십의 수요는 줄어들 것이라 전했다. ...
2013.12.24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대우조선 건조 선박, 3년 연속 [세계일류상품] 선정
... 것이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 한편 대우조선은 이번 VLOC를 포함 2001년 범용상선을 시작으로, 2002년 LNG운반선, 2007년 원유운반선 등 총 9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고 ...
2013.12.20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130억 달러] 목표 넘어섰다
... 삼성중공업이 수주목표 달성에 실패한데 반해단독으로 추가 목표 달성을 성공한 적도 있다. "상선과 해양플랜트, 군함까지 다양한 선종에서 골고루 경쟁력을 갖춘 균형 잡힌 영업역이 대우조선의 수주 ...
2013.12.17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한국토요타, [요시다 아키히사] 신임 사장 내정
... 통해제2의 도약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토요타 관계자한편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후원], [전통무형문화재 알리기] 등남다른 한국사랑을 보였던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 ...
2013.12.02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세계 선박 발주량 95% 증가…조선업 회복세 고조
... 10월까지의 누적 글로벌 신조 발주량을 살펴봐도 업황 회복세는 뚜렷하다.누적 발주량은 3천560만CGT로 ... 지난달 드릴십 3척을 수주한 이후 더 이상의 상선 수주가 없었고, 삼성중공업도 지난달부터 현재까지 ...
2013.11.14 뉴데일리 > 경제 > 연합뉴스 -
조선 빅3, 이유있는 수주부진
... 전무했고,대우조선 역시 드릴십 3척 외에 뚜렷한 상선 수주는 없었다. 이유는 3사 모두 1년 치에 ... 조선 빅3의 신규 수주가 둔화됐다.이에 따라 상선업황 회복 지연에 대한 우려가 발생했다.하지만 실질적인 ...
2013.11.13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지식발전소] 드릴십은 어떤 임무를 수행할까?
... 기회에[드릴십]이란 대체 어떤 배이며,어떠한 임무를 맡게되는지 알아본다. 우선, [드릴십]은일반 상선(商船)과 다른 특수선이다. 商 船장사 상 배 선 다음에 자세히 설명할 기회가 ...
2013.10.20 뉴데일리경제 > 지식발전소 > 황의준 -
목표 수주 달성할까?
... 경우130달러를 넘어서 150억 달러까지도 가능할 수 있다고 내다본다.이유는 향후 선주들이 발주 방향이[일반상선]에서 [LNG선] 및 [시추선]위주로 많이 발생할 것으로예측되기 때문이다." - 대신증권 <전재천>연구원 ...
2013.09.30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조선 후판가 인상, 신조선가 상승 이어지나?
... 때문에[후판]가격 상승이 반드시,선가 상승으로 이어진다고는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최근 업계흐름이[일반상선]에서 [해양플랜트]쪽으로 넘어가고 있다보니,과거보다 후판에 대한 수요가 줄어든 상태다.아마도 후판가격상승이 ...
2013.09.04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 -
대우조선해양, 올 상반기 영업익 1,940억원…전년비 31% [뚝]
... 압도했다.2분기 영업익은 1,267억원으로1분기(673억)보다 약 88% 증가했다. 업계관계는상선의 경우 후판가격 등이 하락 함으로,해양플랜트의 경우 수주량이 증가함으로써나온 결과라고 분석했다. ...
2013.08.14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황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