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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재건 시작부터 과욕?… '매출 51 兆' 금융위기 거품 수준
... 계획이지만, 장밋빛 전망으로 헛구호에 그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원양 컨테이너 정기선은 현대상선을 집중 지원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다만 특혜 지원 논란은 수면 아래로 가라앉을 전망이다.5일 ...
2018.04.05 뉴데일리경제 > 종합 > 임정환 -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 박스클럽 회의서 해운업 현안 논의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이 독일 함부르크에서 개최되는 박스클럽(Box Club) 회의에 참석한다.13일 ... 국제해사기구(IMO)가 2020년 1월 시행하는 황산화물 규제와 저유황유 규정 이행 등을 집중 논의할 ...
2018.03.13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엄주연 -
현대상선, 4월부터 아시아~북유럽 독자서비스 개시
현대상선이 4월부터 아시아~북유럽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8일 밝... 상해에서 함부르크까지 30일 등이다.아울러 현대상선은 2020년 1월부터 적용되는 황산화물 규제에 ...
2018.02.28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엄주연 -
[기업은행 人事] 손현상 부산·울산·경남그룹 부행장 외
... 지역본부장급 승진▲강북지역본부 박귀남 ▲남부지역본부 김상선 ▲중부지역본부 김형중 ▲인천지역본부 김대길 ▲인천동부지역본부 ... 김종태 ▲신평동 조봉운 ▲하단 조희석 ▲거제 황제연 ▲김해 차경후 ▲김해중앙 김창석 ▲김해진영 ...
2018.01.15 뉴데일리경제 > 인사·동정·부고 > 윤희원 -
[2020 환경규제 임박] ③해운업계, LNG연료선박 도입이 궁극적 대안
... 대한 환경규제가 날로 강화되는 만큼 궁극적으로는 LNG연료선박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얘기다. 황산화물 배출 규제에 대한 대응책은 크게 ▲저유황유 사용 ▲탈황장치 설치 ▲ LNG연료선박 건조 등 ...
2018.01.15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엄주연 -
[2020 환경규제 임박]②환경규제 대응 놓고 고심하는 국적선사
... 제언하고자 한다.<편집자주>국제해사기구(IMO)가 황 함유량 규제를 현행 3.5%에서 2020년부터 ... 규제에 반드시 따라야 한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현대상선을 제외한 나머지 선사들은 대책 마련을 위한 여건이 ...
2018.01.11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엄주연 -
[2018 전망] "위기냐 기회냐"… 환경규제 앞두고 중대 기로에 선 해운업계
...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운임이 오르면서 해운업황 회복 가능성은 커지고 있지만, 본격적인 업황 회복에는 ... MSC도 스크러버 설치 방식을 선택했다. 현대상선, 팬오션, SM상선 등 국내 선사들도 시장 상황을 ...
2017.12.28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엄주연 -
해운업계, 블록체인 기술 도입 경쟁 '후끈'... 4차 산업혁명 주도권 싸움
... 블록체인 기술의 가능성을 확인했고, 관련 기술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최근 현대상선은 "지난 5월부터 진행해온 해운물류 블록체인 도입을 위한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
2017.12.27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엄주연 -
한국형 LNG추진선 도입 박차… 내년 세계 최대 18만톤급 발주
... 지난해 10월 해양환경보호위원회 회의에서 선박유의 황산화물(SOx) 함유기준을 강화하기로 했다. 현재 ... 있다.한편 이날 협의회에선 국내 최초 LNG 추진 상선인 '그린 아이리스호'(5만 톤급 벌크선)의 운영 ...
2017.12.12 뉴데일리경제 > 종합 > 임정환 -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 "2020년 황산화물 규제, 철저히 준비할 것"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은 11일 2020년부터 시행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에 대해 "남은 기간 두 배 이상의 노력으로 철저히 준비해야한다"고 강조했다.유 사장은 ...
2017.10.11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엄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