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에 총력… 지성원 CMO, 칸 라이언즈 2025 무대 선다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지성원 현대차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겸 브랜드마케팅본부장(전무)이 세계 최대의...
2025.04.04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이 사진을 지브리 화풍으로 그려주세요!"일본 애니메이션계의 대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스튜디오 지브리' 화풍 스타일대로 이미지를 변환해주는 챗GPT(Chat GPT)의 '챗G...
2025.04.02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고양이 떼에 습격 당한 옥외광고… "간식을 위해서라면 어디든 간다!"
고양이 간식 광고가 걸린 옥외광고(OOH)판에 배고픈 동네 고양이들이 몰려 들었다.1일 업계에 따르면 마스 인코프퍼레이티드(Mars incorporated) 산하의 고양이 간식 브...
2025.04.01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애순 콜라·관식 콜라 나올까?… 코카콜라, '내 이름' 적힌 콜라로 Z세대 잡는다
코카콜라(Coca-Cola)가 다시 한 번 브랜드 이름 대신 소비자들의 이름을 내세운 'Share a Coke(콜라를 나누세요)' 마케팅을 펼친다. '연결'과 '개인화'에 중점을 ...
2025.03.31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사이비 종교 광고 아냐?… KFC 치킨교의 탄생 "오직 믿을 것은 치킨 뿐"
"그레이비를 숭배하라(All Hail Gravy)!" 숲 속에서 길을 잃은 한 남성이 신비로운 닭과 마주하게 된다. 기묘한 분위기가 흐르던 그 때, 한 여성과 그를 따르는 수십 명...
2025.03.27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단풍잎을 찾으세요"… 미국의 관세 압박에 캐나다 브랜드가 던진 묵직한 한 방
"장 볼 때, 단풍잎을 찾으세요. 꼭 우리 제품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정책으로 전 세계 경제가 들썩이는 가운데, 한 캐나다 브랜드가 이에...
2025.03.26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현대차 '밤낚시', 버거킹 '와퍼 타투', 맥도날드 '한국의 맛', 글로벌서도 통했다… 2025 애드페스트 수상
레오버넷 코리아(Leo Korea)와 이노션, 제일기획(가나다 순)이 대행한 광고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5에서 수상하며 한국의 크리에...
2025.03.25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 -
굿바이 Excellence in Flight!… 41년 만에 CI 바꾼 대한항공, 광고 태그라인도 바꿨다
수십 년간 대한항공 광고 속 대표 태그라인으로 사용돼 온 '엑설런스 인 플라이트, 코리안 에어(Excellence in Flight, Korean Air)'가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2025.03.24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수경 -
"PPL 아닌데 광고효과 대박"… 제니가 고른 '바나나킥'에 함박웃음 짓는 농심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제니(JENNIE) 덕에 농심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최근 첫 솔로 정규 앨범 '루비(Ruby)' 발매를 기념해 미국 토크쇼에 출...
2025.03.21 뉴데일리경제 > 엔터테인먼트 > 김수경 -
애플이 만들면 광고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가 된다?!
"우리 왜 이렇게 천천히 걷는거야?""그래야 이 장면이 훨씬 더 영화처럼 보이니까" 애플(Apple)이 아이폰 16 프로(iPhone 16 Pro)의 시네마틱 슬로우 모션(cine...
2025.03.19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