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넷플릭스·웨이브에 카카오TV 도전장… OTT 2차 대전(大戰) 막 올랐다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 또 한 번의 전운이 감돌고 있다. 작년 9월 SK텔레콤의 '옥수수(Oksusu)'와 지상파 계열의 '푹(Pooq)'이...
2020.08.28 뉴데일리경제 > 칼럼 > 김재인 칼럼 -
전세계인 매료시킨 칸라이언즈·K콘택트,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축제'의 모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컨벤션·공연 산업이 초토화 된 가운데 6월 마지막 주 동시 개최된 2개의 글로벌 이벤트가 화제다.전 세계 광고·...
2020.07.03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재인 칼럼 -
2020 프로야구 개막전, 헷갈리는 시청률 vs 시청자 수… '통합 미디어 효과' 필요한 때
전 세계적인 관심 속에 열린 프로야구 개막전의 시청률이 나왔다.KBO사무국이 지난 6일 발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개막전 5경기 TV 평균 시청률이 1.47%로 지난해 1.39%에 ...
2020.05.08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재인 칼럼 -
TV 맹추격하는 온라인 동영상 광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로 부상
온라인 동영상 광고의 기세가 매섭다. 리서치애드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9800억원을 기록하며 2018년에 비해 60% 가까운 성장률을 보였던 온라인 동영상 광고비가 올 1분기에도 ...
2020.04.27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재인 칼럼 -
지상파와 맞손 SK, 경쟁사와 제휴 KT… 미디어 '코피티션'이 뜬다
미디어업계의 인수·합병(M&A)과 전략적 제휴가 점입가경이다. 더 강한 상대와 대적하기 위해 피 흘리며 싸웠던 경쟁사와도 동맹을 맺거나 한 몸이 돼 결사항전의 결기를 다지는 사례가...
2020.03.05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재인 칼럼 -
올해 온라인 광고 비중 50% 돌파, 디지털 역량 갖춘 '광고 한류' 기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비가 2020년엔 드디어 전체 광고비의 절반을 넘어설 전망이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공사에서 매년 발표하고 ...
2020.01.17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김재인 칼럼 -
"광고, 크리에이티비티로 다시 태어나야"… 2023 애드아시아 서울 개최 계기로
아시아 최대 광고 컨퍼런스인 '2023 아시아광고대회(AdAsia)' 서울 개최가 확정됐다.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5일 파키스탄 라호르에서 열린 '2019 아시아광고대회(31회)'...
2019.12.16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재인 칼럼 -
[칸 라이언즈 2019 참관기] 칸 라이언즈의 경쟁력은 끊임없는 변신
올해로 66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 (2019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프랑스 칸에서 지난 6월 17일서 21일...
2019.07.09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김재인 칼럼 -
'빨간 심장' 깨끗이 도려내라, 검찰!
... 결사항전하겠단다. 진보당 비상대책위원회가 이석기 김재인을 사퇴시킨다고까지 했는데, 왜 검찰이 끼어드느냐는 ... 성공한 종북세력을 완전히 제거하라? 샅샅이!윤창중 칼럼세상 대표/정치평론가 /전 문화일보논설실장--...
2012.05.23 뉴데일리 > 사회 > 윤창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