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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重·대우조선, 새해부터 노사관계 '삐걱'
... 새해부터 급속도로 얼어붙고 있다. 갈등의 시발점은 대우조선이 추진하려는 분사 때문이다. 대우조선해양은 ... 배를 만들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대우조선 노조가 분사 반대입장을 고수하더라도 투쟁 등 ...
2017.01.11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옥승욱 -
대우조선, '해양플랜트 일감 바닥'… 협력사 수천명 실직위기
... 밴티지사의 드릴십도 현재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대우조선 노조에 따르면 이들 플랜트에 하루평균 투입되는 ... 100명이 하루 평균 각각 투입되고 있어 현재 대우조선이 진행 중인 해양플랜트 공사에 약 5천400여명의 ...
2017.01.11 뉴데일리경제 > 산업 > 편집국 -
부산시,'조선업 퇴직인력 교육'으로 조선업 제2도약 준비
부산시가 지난 2016년 시행한 '조선산업 퇴직인력 교육 및 재취업 지원사업'이 국내 조선업계의 제 2의 도약 준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세계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직격탄을 맞은 ...
2017.01.10 부산울산경남 > 부산 > 임혜진 -
産銀 정책자금 63조 푼다… 2년만에 증가세
... 제외하고는 수술대 위에 제대로 오르지도 못한 채 '연명치료'로 진행 중이기 때문이다. 자회사인 대우조선해양은 여전히 소난골 사태 해결을 못한 채 자금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2017.01.09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최유경 -
특허 및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하자
... 투자비중을 6%이상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 국내 조선업, LNG선 관련 독보적인 기술력 자랑 국내 조선산업을 ... LNG 기술력이다.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조선 빅3는 LNG선 관련 특허와 핵심기술을 ...
2017.01.09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안유리나, 지현호, 옥승욱, 이지완 -
車·조선 등 노사갈등 악순환 고리 끊자
... 산업계의 바램이다. 6일 산업계에 따르면 자동차와 조선 등 한국 경제의 버팀목이던 업종들이 지난해에 이어 ... 현재까지도 지난해 임단협이 타결되지 않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노조도 희망퇴직 등 자구안에 반발에 총 파업 등을 ...
2017.01.06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이대준, 지현호, 옥승욱 -
대우조선해양, 대형 '잭업리그' 인도... 4600억원 자금 확보
대우조선해양이 새해부터 대형 잭업리그를 성공적으로 인도했다. 4600억원에 달하는 인도대금도 ... 대우조선해양이 받은 인도대금은 약 4600억에 달한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인도 예정인 7기의 해양플랜트(소난골 ...
2017.01.04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옥승욱 -
"많이 뽑고 싶지만"... 공채 규모 못 정하는 조선 빅3의 '한숨'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조선 빅3가 올해 공채 규모를 확정하지 못하고 ... 절감을 위해 자구안을 이행하고 있는 상황이라 조선업계 채용 전망은 더욱 어둡기만 하다. 3일 업계에 ...
2017.01.03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옥승욱 -
[신년사] 정성립 대우조선 사장 "올해를 경영정상화의 전환점으로 만들자"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올해는 경영정상화 발판을 만드는 한 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성립 사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올 한해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
2017.01.03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옥승욱 -
[취재수첩] 조선업계, 정유년 새해는 사고없는 한해가 되길
... 저물어간다. 한해를 정리하고자 마음먹었을 때 조선업계에 바라는 마음은 딱 하나였다. 업황 회복? ... 사망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나머지 4건은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에서 각각 2건씩 있었던 것으로 집계됐다. 이 ...
2016.12.30 뉴데일리경제 > 오피니언 > 옥승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