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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게임-엔터' 결합 새 장르 'BTS게임' 관심집중
지난해 2조 클럽에 진입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가 인기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활용한 신장르 게임을 선보인다. 기존 모바일 중심에서 콘솔·온라인으로의 플랫폼 확대와 함께 ...
2018.02.09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현 -
와이디온라인, 지난해 영업손실 99억...적자 지속
와이디온라인은 지난해 매출액 211억원, 영업손실 99억원, 당기순손실 186억원을 기록했다고 ... "연초 유상증자를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신규 게임 라인업을 수익성 위주로 재편하는 등 대대적인 체질 ...
2018.02.08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현 -
엔트리브소프트, '팡야 모바일' 대만 등 11개국 선봬
...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골프 육성 게임'이다. 유명 PC온라인 게임 IP(지식재산권) ... 육성할 수 있다. 전략적인 캐릭터 조합으로 다양한 게임모드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와 엔트리브소프트는 ...
2018.02.08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현 -
방준혁 넷마블 의장 "중국, 경계 아닌 '벤치마킹' 대상"
방준혁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의장이 지난 2015년부터 강조해왔던 중국기업의 경쟁력을 ...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넷마블은 콘솔·온라인 등 플랫폼 확장, 자체 IP 육성, AI게임 개발, ...
2018.02.08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현 -
엔씨소프트, 리니지M 힘입어 작년 매출 1조7587억 달성
... 로열티 매출은 2028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953억 원, 리니지 1544억 원, 리니지2 ... 증가했다.엔씨소프트는 향후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 리니지2M, ...
2018.02.07 뉴데일리경제 > IT·과학 > 송승근 -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모바일게임 사업 강화...대중성·플랫폼 중요"
카카오게임즈가 개발 전문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를 출범시키고, 기존 퍼블리싱 역량과 함께 개발 ... 강화해나간다. 지난해 크게 흥행한 배틀그라운드를 이을 온라인게임 3종과 다양한 모바일 신작라인업 출시로 올해도 ...
2018.02.07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현 -
[포토] 인사말하는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PC온라사업총괄
조계현 PC온라인사업총괄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18 프리뷰 행사에서 ...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프리뷰를 통해 △모바일과 PC온라인 등 직접 전개하는 게임 퍼블리싱 사업 전략과 출시 ...
2018.02.07 뉴데일리경제 > 포토뉴스 > 정상윤 -
[포토] 기념촬영하는 카카오게임즈 대표단
...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프리뷰를 통해 △모바일과 PC온라인 등 직접 전개하는 게임 퍼블리싱 사업 전략과 출시 예정인 라인업 공개 △프렌즈게임즈 공식 출범 △자회사 카카오VX에서 준비 중인 인공지능을 ...
2018.02.07 뉴데일리경제 > 포토뉴스 > 정상윤 -
네오위즈, 작년 영업익 108억... "올 '자체IP-해외' 공략 총력"
...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와 모바일 보드게임의 지속 성장이다.네오위즈 관계자는 "'브라운더스트'는 ... 본격화하고, 콘솔 타이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온라인 MMORPG '블레스'의 북미, 유럽 시장 서비스를 ...
2018.02.06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현 -
방준혁 넷마블 의장, "'콘솔-온라인' 글로벌 영토확장"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이 그동안 주력해왔던 모바일게임에서 벗어나 콘솔과 온라인 등 플랫폼 ... 플랫폼을 좀 더 확장해야 한다”며 “콘솔 및 스팀 게임 개발과 투자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
2018.02.06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