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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하락-과당경쟁-규제로 문닫는 주유소 속출..주유소 사장들 삼중고
... GS칼텍스 등 국내 정유4사도 포함된다.최근 국제유가의 폭락에도 불구하고 고정 세율이 적용되는 국내 '유류세'와 '재고평가 손실'이 가장 큰 이유다. 유류세란 유류 소비를 줄이기 위해 휘발유 경유 등유 등에 ...
2015.01.12 뉴데일리경제 > 에너지·화학 > 이보영 -
국제유가보다 더 내린 휘발유 유류세 압박에 정유사 '피멍'
... 하락폭보다 정유사측의 휘발유 가격 인하 폭이 ℓ당 8.3원 컸다. 그러나 석유류 제품 가격에 붙는 '유류세' 때문에 실제 주유소 판매가는 지난해 1월 셋째주 1887.6원에서 12월 다섯째주 1594.9원으로 ...
2015.01.08 뉴데일리경제 > 에너지·화학 > 김수경 -
담뱃값 매년 인상? 루머에 먼산 보는 野 공염불 與
... 담배갑에 경고 그림을 넣는 안을 언급했다. 4일 새누리당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물가연동제는 과거 유류세 인상했을 때 연차적으로 적용한 사례가 있었다"면서 "물가연동제를 실시해도 매년 인상되는 것이 아니다"고 ...
2015.01.05 뉴데일리 > 정치 > 최유경 -
“단두대가 온다” 靑, 핵심 4대 분야 구조개혁 단행
... 설명이다.청와대는 “일각에서 입법권 제약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도 과거 유류세 인상시 연차적으로 적용한 입법 사례가 있다”고 부연했다.안종범 수석은 또 “경제활성화와 민생안정을 ...
2015.01.02 뉴데일리 > 정치 > 오창균 -
저가항공 '환불 수수료 폭탄' 항공사마다 천차만별
... 1건 더 많았다.반면 외국계항공사는 124건으로 70.9%의 비중을 차지했다. 국적 LCC들이 공항세와 유류세 등은 거의 100% 환불되는 반면 외국계 일부 LCC 들은 항공권 종류와 관계없이 운임환불이 안 ...
2014.07.14 뉴데일리경제 > 산업 > 박성은 -
외국계 저가항공 수수료·서비스 불만 6배급증…에어亞제스트 최다
... 특가항공권 구간당 5만원, 할인운임 항공권 구간당 2만원, 정규운임은 5000원이 부가된다. 공항세와 유류세 등은 거의 100% 환불이 되며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항공료는 돌려주고 있다.외국계 LCC들 중에서는 ...
2014.05.21 뉴데일리경제 > 산업 > 박성은 -
[불량 정제유 논란④]줄줄 새는 세금 유사석유 연간 최소 1조 증발
... 1조727억원과 비슷한 수준으로 약 1조1000억원 가량의 세금이 가짜 석유에서 새고 있음을 드러낸다.국내 유류세 부과 현황을 살펴보면 지난 2005년 18조2413억원에서 2010년 22조4295억원, 2011년 23조9876억원, ...
2014.05.13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경 -
[불량 정제유 논란③] 유명무실 식별제 가짜 석유제품 원흉
... 제품 간의 세금 차이로 인한 부당 이익을 꾀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경유에는 ℓ당 690원의 유류세가 붙는 반면 등유에는 230원의 유류세가 붙는다. 또 일부 불법 전용되는 용제의 경우에는 부가세 이외의 ...
2014.05.12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수경 -
[100인 인터뷰]새해, 한국경제에 바라는 3가지는?
... 한다.(버려지는 쓰레기 많아 처리 비용 많이 들 듯)"[이준서(22)/서울]1. 밥값 안정 2. 유류세 인하 3. 휴대폰 가격 내려갔으면 한다. [박동준(46)/경기]1."노조 파업 협상 원활하게 ...
2013.12.31 뉴데일리경제 > 오피니언 > 뉴데일리 기획취재팀 -
[지식발전소] 우리나라 기름값이 비싼 이유
... 정유사의 [독점 구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하지만 국내 휘발유 가격은국제제품가격(환율), 세금(유류세 및 관세) 등 고정비용이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다.유통비나 주유소 운영비 등을 제하면 실제 정유사의 리터당 ...
2013.11.25 뉴데일리경제 > 지식발전소 > 배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