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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플랫폼 규제 재가동, '가짜뉴스·독과점' 도마위
... TF 위원장 강민국 의원은 “거대 포털이 플랫폼의 우월한 지위를 활용해 소상공인 위에 군림하고 소비자 피해는 방관했다”며 “포털의 무분별한 개인정보, 위치정보 수집과 함께 뉴스 제휴시스템의 편향성 문제를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IT > 김성현 -
교촌, 적자전환 빠졌는데… 오너 권원강 회장 연봉은 '사상최고'
... 3위로 주저앉은 바 있다. 이 때문에 식품 업계 일각에서는 교촌에프앤비가 물가 상승에 대한 고통을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과정에서 맞이한 위기 속에 오너만 보수를 챙겼다는 시각도 있다. 실제 교촌에프앤비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쇼핑 > 강필성 -
'전기차 포비아' 불똥 튈라… 이통사 '전기차 충전 사업' 노심초사
... 세워질 경우 해당 사업의 축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다.업계 관계자는 "최근 전기차 화재 사고로 소비자들의 인식이 나날이 부정적으로 심화되고 있다"며 "전기차 수요 감소와 높아진 규제 문턱은 충전 사업을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IT > 신희강 -
조용병 "은행, 예대마진 의존 뼈아파… 소비자 혁신 먼저 해야"
...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금융위원회-은행권 간담회'에서 “은행이 먼저 소비자를 위해 혁신하는 모습을 보여줄 때 은행에도 우호적인 제도와 환경이 조성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같이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금융 > 이나리 -
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집단조정 접수 하루 만에 1768건
티몬·위메프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와 해피머니 피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집단분쟁 조정 신청을 받은 지 하루 만에 1700명이 넘게 몰렸다.2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정책 > 김보라 -
'4세대 맥주' 크러시, '유흥→가정 채널' 소비자 접점 마케팅 강화
롯데칠성음료 크러시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20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크러시는 개인의 취향과 표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식음료 > 조현우 -
"뒷광고 막는다" … 대가 받은 상품후기, 맨앞에 '광고' 표시해야
... 첫 부분 또는 끝 부분에 공개하도록 돼 있지만 게시물의 끝 부분에 공개할 경우 본문이 길면 소비자가 이를 쉽게 인식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다.또 최근에는 구매링크 등이 포함된 상품후기 작성 후 이를 통한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정책 > 김보라 -
강원관광재단, '동계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해외세일즈 빛났다
강원관광재단(이하 '재단')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 EXPO에서 열린 'NATAS 소비자 관광 박람회(이하 'NATAS Holidays 2024')'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이하 '강원자치도')의 ...
2024.08.20 대전충청세종 > 강원 > 조광형 -
현대차·기아 "전기차 배터리 100% 충전해도 안전"
... 제어한다.현대차·기아는 안전성이 검증된 범위 내에서 배터리 충전 용량이 산정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소비자가 완충을 하더라도 전기차 배터리에는 추가 충전 가능 용량이 존재한다. 운전자가 수치상으로 볼 수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자동차 > 김병욱 -
[Daily New유통] 대교에듀캠프, 에이피알, 한국필립모리스 外
... 출시했다. 베트남 참붕어빵은 제품명부터 맛, 식감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선보였다. 제품명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봉방'으로 정했다. 베트남 전래동화 '떰캄'과 이 이야기를 모티브로 ...
2024.08.20 뉴데일리경제 > 유통 > 최신혜 ,강필성 ,조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