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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협회, 수출기업 65% 한진해운 파산으로 해상운임 '부담'
... 감소한 반면, 외국적 선사의 이용은 꾸준히 증가하는 현상도 눈에 뛴다. 한진해운 파산 이후 대부분의 물동량은 외국 선사들이 챙겨간 것으로 보인다. 응답 기업의 절반이 넘는 172개사(51.8%)가 '국적선사 ...
2017.03.02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안유리나 -
[취재수첩] '폐업 위기' 중소 조선사, 올해 버티는게 관건
... 침체된 현 상황에서는 별다른 지원 방안이 없어 보인다. 우리나라는 중국, 일본과 다르게 자체 물동량이 많지 않아 공공발주에도 한계가 있다. 그동안 여객선 등 정부 공공발주가 일부 있었지만 이 역시 ...
2017.02.23 뉴데일리경제 > 오피니언 > 옥승욱 -
'해운강국 명성 어디로?'… 해상운송수지 지난해 5억달러 첫 '적자'
...90만 달러)보다 27.6%나 줄었다.수입액도 2006년 통계 작성 이후 최소 규모다.국제적인 해운 물동량 증가세가 둔화한 상황에서 한진해운 사태로 화물운임 수입이 크게 줄었다.실제로 지난해 해상운송수지에서 ...
2017.02.17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연합뉴스 -
파산선고 하루 앞둔 한진해운, 적막감과 허무함만 남아
... 최 회장은 남편의 뜻을 이어받아 초보 경영이지만 최선을 다해 꾸려 나갔다. 하지만 전 세계적인 물동량 감소, 선복량 증가 및 고유가로 인한 해운 경기의 장기간 침체를 극복하지 못했다. 결국 2014년 ...
2017.02.16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안유리나 -
잘 나가던 중견 벌크선사도 불황 한파에 '속수무책'
... 실적이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보통 해운업계에서 4분기 실적은 가장 긍정적"이라며 "4분기 실적은 중국 물동량 때문에 춘절 전 가장 높게 나오기 때문에 지난해 실적 역시 무난하게 상승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2017.02.14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안유리나 -
현대상선, 지난해 영업손실 8334억... 적자폭 확대
... 컨테이너 운임율 상승 및 운송물량 증가로 영업손실은 약 442억원 개선됐다. 다만, 한신평은 해운물동량 정체현상과 수급 불균형에 따른 공급 과잉으로 최저 수준 운임이 지속되면서 영업손실은 지속될 것이라고 ...
2017.02.09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안유리나 -
조선 후발주자들의 위기… 호황기 과잉투자에 '부메랑'
... 중단한다는 입장을 지난달 밝혔다.국내 조선소는 물론 전 세계 조선업계는 2000년 초반 해운 물동량 증대로 선박 발주가 폭증해 활황기를 맞았다. 기존 조선소로는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발주가 급증해 ...
2017.02.05 뉴데일리경제 > 산업 > 김은영 -
[부산경남브리핑] 보수 대권후보 없는 PK…홍준표에 관심집중
... 정면돌파…제3지대 세력화 도모"정치구상 밝히면 지지율 반등" 정의화 전 의장 만나 협조 요청- 부산항 지난해 물동량 7년만에 첫 감소8월 이후 5개월 연속 내리막길, 한진사태로 환적화물 이탈 영향<경남매일>- 하동 ...
2017.01.25 부산울산경남 > 부산 > 임혜진 -
정부, 해운업 6.5조 지원 방안 발표... 현대상선 등 업계 재도약 기회
... 대한 승인을 다음달 마무리하고 4월에는 상품을 개시한다는게 정부 계획이다. 이밖에도 정부는 국적선사의 물동량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물동량에 따른 선사 인센티브 제공도 검토하고 있다. 주요국 물류기업 대상 항만 ...
2017.01.25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안유리나 -
SM그룹-부산시-부산항만공사, 상생발전 도모... SM상선 3월 운영 시작
... 체결한 투자양해각서(MOU)에 따라 SM그룹은 SM상선의 사옥을 부산에 건립하고, 부산항의 물동량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기로 했다.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는 SM상선이 국적 원양선사로 ...
2017.01.24 뉴데일리경제 > 산업 > 안유리나